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5G와 향상된 카메라를 4가지 모델로,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 발표

2020-10-14 17:0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2. 작아진 스마트 홈 스피커, 애플 홈팟 미니도 공개



 

애플 홈팟 미니(HomePod mini)는 3.3인치 크기에 혁신적인 기술 및 앞선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어느 위치에서든 놀라운 음질을 구현하는 컴퓨테이셔널 오디오를 제공한다.

 

홈팟 미니는 Apple Music, PodCast, 그리고 iHeartRadio, radio.com 및 TuneIn의 라디오 스테이션과 연동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수개월 내에 Pandora, Amazon Music 등의 인기있는 음악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여러 홈팟 미니 스피커를 설치하는 경우 이들 스피커가 동기화되어 여러 방에서 음악 및 팟캐스트를 스트리밍한다. 한 방에서 2대의 홈팟 미니 스피커를 설치했다면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위한 스테레오로 페어링하여 동작할 수 있다.

 

홈팟 미니에 장착한 애플 S5 칩은 앞선 소프트웨어와 함께 음악의 특색을 파악하고, 복합적인 튜닝 모델을 적용해 소리 크기를 최적화하여, 음량의 범위를 조정하고, 실시간으로 드라이버 및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애플이 설계한 풀레인지 드라이버는 네오디뮴 자석 및 진동을 상쇄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한 쌍을 기반으로 깊은 베이스와 맑은 고음을 선사한다.

 

홈팟과 동일한 어쿠스틱 원리가 적용된 홈팟 미니에는 360도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위해 애플에서 설계한 어쿠스틱 도파관이 채택되어 소리가 아래로, 스피커의 바닥을 통해 흐르도록 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홈팟 미니를 방 어느 곳에 두더라도 일관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3개의 마이크 어레이는 "Siri야" 호출을 감지하며, 내부를 향하는 4번째 마이크는 음악 재생 중 음성 감지를 개선하기 위해 스피커 사운드를 구분하는 역할을 한다.

홈팟 미니는 지능형 비서 Siri를 활용해 아이폰 고객에게 개인화된, 그리고 심도있게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Siri는 음성의 주체를 파악하여 그의 취향에 맞게 음악 및 팟캐스트를 선정할 수 있으며, 메시지, 메모, 캘린더 약속에 접근하거나 전화를 걸거나 받는 등의 개인적인 요청에 대응할 수 있다.

 

 

Siri는 또한 하루 일정을 간략하게 알리는 개인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한 번의 요청으로 사용자는 Siri에 오늘의 업데이트를 물어 최신 뉴스, 날씨, 교통 상황, 미리 알림, 캘린더 일정 등을 들을 수 있다.

애플 기기들과 매끄러운 연동이 가능해 수신 전화에 쉽게 응답하거나 Mac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Apple TV의 사운드를 대신 출력해 TV 시청 경험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는 경우 홈팟 미니에 아이폰을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끊김이나 지연 없이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다. 올 연말에는 기기 간 사운드 전송이 일어날 때 시각, 청각 및 감각 효과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폰을 홈팟 미니 옆에 두면 개인화된 청음 추천 사항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지 않아도 바로 음향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다.

홈팟 시리즈에 맞게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Siri를 통해 소등, 온도 조절, 문 잠금, 간접 조명 설정 등을 실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홈 액세서리 제어가 가능하다. 집 안팎에서 스마트 홈 액세서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홈팟 미니를 홈 허브를 쓸 수 있다.

 

새로운 인터컴 기능을 통해 각자의 방이나 다른 공간에 설치된 홈팟에 음성으로 된 인터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수신된 메시지는 지정된 홈팟 스피커를 통해 자동 재생된다. 인터컴 기능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및 카플레이와 호환되어 가족 전체가 어느 장소에서든 인터컴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다.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홈팟 미니는 로컬에서 사용자 호출("Siri야")이 감지되거나 사용자가 터치를 통해 Siri를 활성화한 다음에야 애플 서버에 정보를 전송한다. 홈팟 미니에서 접수된 요청은 사용자의 Apple ID와 연동되지 않으며, 개인 정보는 광고주 또는 기타 단체에 판매하지 않는다.

그 밖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Siri 단축어를 설정한 경우 홈팟 미니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수면에 도움을 주는 배경음 기능이 들어갔다. 좋아하는 노래나 플레이리스트, Apple Music 라디오 스테이션을 들으면서 기상할 수 있는 음악 알람 기능도 지원된다.

나의 찾기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Mac 또는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나도록 해서 위치를 알려주고, 인터넷 검색 결과는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홈팟 미니에서 아이폰으로 직접 전송되도록 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번들 충전기를 빼거면 친환경을 강조한 애플은 홈팟 미니에 대해 99% 재활용 희토류 원소를 사용하고 스피커 드라이버의 네오디뮴 자석은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그물망 모양의 원단은 90%가 넘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모든 패키지용 목재 섬유는 환경 보호를 기반으로 관리된 숲 또는 재활용된 원료를 사용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홈팟 미니는 전력 효율적인 부품을 채택했으며 소프트웨어로 비활성 시간에 지능적으로 전력 공급을 중단해 저전력 모드로 설정되며 그 상태에서도 효율성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애플 홈팟 미니의 가격은 99달러로 화이트 및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1차 출시국은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 일본, 스페인, 영국, 미국으로 11월 6일부터 주문 가능하고 11월 16일에 출시된다. 올해 말에는 중국, 멕시코 및 대만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Apple

 

이전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흐음 / 20-10-14 17:55/ 신고
각진 디자인으로도 카툭튀는 해결이 안되어 아쉽네요.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0-14 21:54/ 신고
외형과 스펙으로 보면 다른 스마트폰들과 다를것 없는 성능과 가격 향상이네요.
윈도리트윗 / 20-10-15 12:41/ 신고
환경팔이하는 애플은 극혐(충전기도 안 준다면서 케이블은 왜 C형이냐!!!)
이어팟 안 주는건 환영!팔아먹기도 귀찮았다!
디자인은 스티브 잡스의 생전 마지막 디자인인 4/4S로 회귀 환영!
전 모델 4기가 이상 탑재(여전히 램은 짜짜짜다!!!)
똑같은 사양에 화면크기만 다르고 조금 싼 미니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뭐 5G로 가격 쳐올린 삼성을 생각하면 케이블말고는 그럭저럭 납득
5G 넣는다고 삼성처럼 30-40만원 쳐올릴줄 알았는데
삼성 프리미엄폰 안 팔리는거 보고 배운듯
덕분에 LTE로 계속 쓸거지만 5G폰 싸게 구입예정 ㅋㅋㅋ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