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에서 게임 화면을 녹화하고 녹화한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Game DVR 기능은 Xbox 라이브 골드 멤버십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Gamespot을 통해 보도 되었다.
Xbox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 된 정보에 의하면 Game DVR 외에 스카이프, 스마트 매치(SmartMatch), 원 가이드(OneGuide, TV 방송과 커뮤니티 연동) 등 Xbox One의 신규 기능들은 물론 멀티 플레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Xbox 360에서도 지원 되는 기능 역시 Xbox 라이브 골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제공 된다.
한편 Game DVR 기능으로는 720p (1280 x 720) 해상도로 30 FPS 녹화가 가능한데 Xbox One에는 1080p (1920 x 1080) 해상도에서 60 FPS로 화면이 출력 되는 게임이 다수 출시 될 예정이기 때문에 게임 녹화 시 본래 화질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측 된다.
참고로 Xbox 라이브 골드 멤버십은 유료로 제공 되는 서비스(1년 이용 시 국내 59,800원)이기 때문에 이런 제약은 사용자들의 불만을 야기할 여지가 높다.
Xbox One의 경쟁 기종인 PlayStation 4는 공유(Share) 기능을 통해 Game DVR과 유사한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 되지만 아직 상세한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