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사장 이은상.http://www.nhnent.com/)는 독일 빅포인트(Bigpoint GmbH)가 개발한 <드라켄상>의 공개서비스(Open Beta Test: 이하 OBT)를 2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드라켄상>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하고,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점검했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70%를 상회하는 참여율을 보이며 게임성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인 한편, 유료화 모델에 대해서는 한국 이용자 성향에 맞게 보완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클라이언트 버전도 함께 제공되는 이번 OBT는 26개의 맵과 10개의 던전, 최대 6대6까지 가능한 4종의 PvP 모드, 스펠위버, 레인저, 드래곤 나이트 등 3개 클래스를 통해, 최고 45레벨까지의 방대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 개편으로 보유한 장비를 녹여 개조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튜토리얼의 스타트맵 개편으로 퀘스트 동기를 부여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글로벌 서버 대비 ‘진실의 크리스탈’ 가격을 77% 하향하고, 인게임 골드로도 구입 가능하게 했으며 무료 인벤토리를 확대하는 등 최대 90% 낮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게임머니(안데르만트)의 환율도 15% 정도 하향 책정했으며 보석, 창고 등 핵심 아이템 등도 저렴한 가격정책을 구축해 한국 이용자 성향을 반영한 유료 모델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캐릭터 생성 시에는 게임 초기정착금과 최신형 아이패드, 젠하이져 헤드폰 등의 경품을, 레벨 달성 시에는 게임 레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드라켄상에 오라’, 웹에서 출석체크만 해도 매일 캐시 아이템을 제공하는 ‘매일매일이 축제로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PC방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진실의 크리스탈’ 등 캐시아이템도 제공한다.
<드라켄상> OBT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이벤트 참여는 공식홈페이지(http://drakensang.hangame.com/)에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