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Palm 스마트폰 Pepito 이미지와 스펙 유출?

2018-08-10 11:1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부활시킨 중국 업체 TCL가 준비 중인 또 다른 유명 브랜드 팜(Palm) 스마트폰 이미지가 유출됐다.

Android Police에 따르면 팜 프리(Palm Pre) 시리즈 이후 몇년 만에 등장하는 팜 스마트폰은 현재까지 코드네임 Pepito로 불리며 미국에서 판매되는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로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Verizon)에서 독점으로 출시할 거라고 한다. 3.3인치 720p HD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배터리 용량은 불과 800mAh 밖에 되지 않아 하루 종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Pepito는 근래 출시되는 보급형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435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3GB RAM과 32GB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다. 물론 지역 및 이동통신사에 따라 여러 메모리 옵션이 나올 수 있지만 아직까진 버라이즌 외에 출시 예정인 이통사 정보는 없다고 한다.

그 외에 Pepito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운영체제로 동작하고 티타늄과 골드 컬러로 출시되며 헤드폰 잭이 없을 거라고 한다.

작은 배터리와 디스플레이에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보기에는 많은 메모리 용량이 밸런스가 맞지 않지만, 적은 메모리에서 구동되는 안드로이드 Go 버전 스마트폰이 불편하거나 대화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외에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는 세컨드폰 또는 어린이/청소년 대상으로는 적절한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ㅇㅇ / 18-08-14 9:39/ 신고
-On Mobile Mode -
화면이 작고 스냅 400시리즈라서 800mAh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큰 스마트폰 밖에 안 나오는 시장에서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이 나오는건 기쁘지만 너무 두꺼운게 흠이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8-17 10:55/ 신고
사양이 많이 구린데..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