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아이폰 하락세 막아라, 애플 AI 스피커 '홈팟' 18일 중국 출시

2019-01-14 10:3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Apple)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HomePod)을 중국에 출시한다.

애플은 13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혁신적인 무선 스피커인 홈팟을 1월 18일 금요일부터 중국 본토와 홍콩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 홈팟은 현재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멕시코, 스페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보다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것이 특이하다. 이는 중국 시장에서 감소한 아이폰 판매량을 홈팟 연동을 통해 다시 늘리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홈팟은 어떤 스타일의 음악이라도 탁월한 음질을 제공하고 가정에서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스테레오 페어 구성시 기존의 스테레오 스피커보다 더 넓은 몰입형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애플 뮤직(Apple Music) 구독과 함께 수 백만 곡의 음악을 홈팟으로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에어플레이2 (AirPlay 2)를 지원해 iOS 기기에서 홈팟으로 인기있는 앱 및 서비스의 오디오 콘텐츠를 직접 스트리밍하고 오디오북, 라디오 생중계, 또는 다른 유명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획기적인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홈팟은 깊은 저음을 위한 애플 디자인 우퍼를 비롯해 방향 제어 기능과 강력한 기술이 적용된 고음용 7개의 빔 포밍 트위터로 구성된 커스텀 어레이로 원본 레코딩의 풍부한 소리를 재갱할 수 있고, 애플의 음성인식 디지털 비서 시리(Siri)는 6개의 마이크 어레이로 음악을 듣는 중에도 방 안의 모든 사람과 음성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중국에 출시되는 애플 홈팟은 애플 뮤직을 통해 중국 내 인기 아티스트 음악은 물론 에어플레이2를 통해 QQ Music, DeDao, iHuman Story, Dragonfly FM 및 Penguin FM 등 중국 본토 음악 서비스와 Spotifym, KKBOX, JOOX, Podcast 등 홍콩에서 지원되는 서비스 등 에어플레이 지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음악 및 기타 오디오 콘텐츠를 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중국 및 홍콩에서 출시되는 애플 홈팟은 화이트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1-18 14:06/ 신고
뭐가 혁신적인지 모르겠는데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