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및 기어S3에 One UI 업데이트

2019-05-21 13:0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스마트워치에 One UI를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갤럭시 워치(Galaxy Watch), 기어 S3(Gear S3), 그리고 기어 스포츠(Gear Sport)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One UI를 도입했다. 


One UI는 삼성전자가 지난 해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운영체제 업데이트에 맞춰 선보인 차세대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보다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갤럭시 워치에서는 스마트워치용 One UI가 적용되어 작은 화면에서도 쉽고 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원하고 선명해진 그래픽과 감성적인 모션이 적용된다.

또한 시계 화면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신규 워치 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빠른 설정창에서 여러 페이지를 지원해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환경설정은 사용자가 기능을 찾기 쉽게 메뉴가 개선되었으며, 데일리 브리핑 설정이 추가됐다. 취침 모드를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으며, 터치로 깨우기 기능으로 더 편리하게 워치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헬스는 사용자의 일상 속 활동 정보를 측정해 보여주는 데일리 액티비티 기능을 적용했으며, 폰과 운동 데이터의 상호 연동을 개선했다.

그 밖에 지정한 심장 박동을 초과할 경우 경고해주며, 야외 수영 종목 추가, 백그라운드 앱 정리 및 배터리 최적화, 수면 모니터링은 동일 연령대와 비교해서 보여준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