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스퀘어 에닉스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드' 발표, 연내 출시 예정

2019-06-12 11:12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가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드(FINAL FANTASY VIII Remastered, 이하 FF8 리마스터드)'를 발표하였다.

 

파이널 판타지 8은 1999년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이하 PS) 게임으로 전 세계에서 800만 장 넘게 판매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도 스팀(Steam)과 PS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므로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구매할 수 있지만 20년 전 게임이어서 최근 게임과 비교하면 화질이 많이 떨어진다.

출시 당시 파이널 판타지 8은 PS의 한계를 시험하는 듯한 화려한 그래픽이 인상적인 게임이었기 때문에 리마스터 및 리메이크를 요구하는 팬들도 있었는데 마침내 화질을 대폭 개선한 리마스터드 버전이 발표되었다.

스퀘어 에닉스가 공개한 트레일러를 보면 FF8 리마스터드는 원작을 기반으로 화질 개선에 중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PS의 성능 한계로 원작에서는 낮은 해상도로 뭉툭하게 표현된 캐릭터들이 고해상도로 세세하게 표현된 것을 알 수 있다.

FF8 리마스터드는 올해 내로 PS4, 엑스박스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PC (밸브 스팀)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