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샤오미, 30W 무선 고속 충전 기술 발표.. Mi 9 Pro 5G와 액세서리로 출시 예정

2019-09-10 11:4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샤오미(Xiaomi)가 30W 고속 무선 충전 기술을 발표했다.

샤오미는 9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세계 최초 30W 고속 무선 충전 장치를 선보이고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Mi 9G Pro 5G가 곧 출시될 거라고 밝혔다.

 

샤오미는 무선 충전의 4가지 혁신으로 효율적인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 고출력 무선 역충전 기술,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듀얼밴드 전송 기술, 유선 OTG 역충전 및 고출력 무선 역충전 기술의 보편적 조합 등을 소개했다.

기존의 20W 무선 충전 2:1 직접 충전 아키텍처와 비교해 새로운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는 두 가지 레벨의 충전 펌프 전압 감소를 활용해 충전하는 동안 발생하는 열을 줄이는 동시에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약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약 25분만에 0%에서 50%로, 그리고 약 69분 만에 100% 충전이 가능하다.

고출력 무선 역충전은 1:2 역충전 펌프와 결합된 BOOST를 활용한다. 2배 증가한 전압으로 최대 10W의 전력을 제공하는데, 이는 시장에 출시된 5W의 역충전 전력 솔루션의 2배에 해당한다. 무선 역충전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과전류 및 과전압 보호 등 7가지 보호 측정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블루투스를 활용한 새로운 듀얼 밴드 전송 기술도 지원한다. 데이터 전송과 전력 전송을 결합한 기존 Qi 표준 프로토콜에 비해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을 전력 전송과 데이터 통신을 분리하므로 무선 충전 모드에서 연결이 끊길 위험을 줄이고 장치 사이에 배터리 충전량이나 충전 시간 등의 정보를 전송하는 등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곧 출시 예정인 Mi 9 Pro 5G는 유선 고속 충전과 무선 고속 충전, 유선 OTG 역충전 및 무선 역충전 등 4가지 유형의 충전 방식을 지원한다. 

샤오미는 Mi 9 Pro 5G와 함께 고속 무선 충전 기술을 지원하는 '30W 팬 냉각 무선 충전 스탠드(30W Fan-Cooled Wireless Charging Stand)'와 '20W 스마트 추적 무선 충전 패드(20W Smart Tracking Wireless Charging Pad)'라는 두 가지 새로운 무선 충전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30W 팬 냉각 무선 충전 스탠드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면서도 최적의 시야와 작동을 보장한다. 또한 수직형 에어덕트 설계를 통해 외부 공기가 스마트폰에 직접 닿도록 해서 발열 문제를 개선하고 에어 덕트 내부 먼지도 줄일 수 있다.

20W 스마트 추척 무선 충전 패드는 충전 코일을 사용자의 스마트폰 위치에 맞춰 정렬하여 무선 충전 경험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듀얼 밴드 전송 기술로 무선 충전 중에 스마트폰의 충전 상태와 시간을 표시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bluet / 19-09-11 7:28/ 신고
20W 제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30W 제품이 나온다니 기대 됩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