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밸브, 애플의 AR 헤드셋 개발에 협력하나

2019-11-05 11:11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애플이 밸브(Valve)의 도움을 받아서 증강 현실(이하 AR) 헤드셋을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인다.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Valve Index)

디지타임즈(Digitimes)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은 밸브와 협력하여 A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으며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상당히 오래 걸릴 것이라고 한다. 밸브가 설계 작업을 맡고 다른 기업이 제조 및 조립을 맡으며, 2020년 하반기 출시가 목표이다.

애플은 HMD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용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하며, 해당 AR 헤드셋은 아이폰 주변기기여서 아이폰 연산 능력을 활용한다. 밸브가 애플 AR 헤드셋의 유일한 개발 협력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맥 루머즈(Mac Rumours)는 올해 5월에 애플이 AR 하드웨어 팀을 폐쇄시켜서 한동안 AR 헤드셋 개발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았는데 이번 소식이 사실이라면 기존 정보는 거짓일 가능성도 있다.

한편 밸브는 2016년 4월에 HTC와 함께 개발한 가상 현실(이하 VR) 헤드셋인 'HTC VIVE'를 선보였고 올해 6월에는 자체 개발한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Valve Index)'를 출시하여 VR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만약 AR 헤드셋 개발도 진짜로 확인된다면 새로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 개척을 위한 행보라고 분석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