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FTC, 아마존 MS등 대형 IT업체 5곳에 기업 인수 관련 정보 제출 요구

2020-02-13 11:37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미국 연방 거래 위원회 FTC에서 대형 IT 기업들에게 과거 일정기간 동안 행해진 인수 합병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특별 명령을 통한 자료 제출 요구를 받은 곳은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다섯 곳이며, 제출을 요구한 자료는 2010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10년간 이뤄진 인수 합병 중 반독점 법(Hart-Scott-Rodino, HSR Act)에 적용되지 않아 정부 기관에 인수 합병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던 건들에 대한 것이다.

FTC의 이번 자료 제출 요구는 이들 기업의 부정 행위에 대한 조사가 아닌 대기업의 인수 합병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연구 목적과 더불어, 대기업이 반독점 법 적용 예외 대상인 잠재적 경쟁 업체를 반 강제적으로 인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진 것이다.

FTC 의장은 이들 기업에 대한 자료 제출 요구와 관련해 오늘날 디지털 기술 기업은 경재와 일상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며, 이번 자료 조사를 통해 공정한 경쟁 위반 관련 정보를 정부 기관이 적절히 통지받고 있는지 평가하고, 이를 통해 공정 경쟁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