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타이거 레이크의 Xe 통합 그래픽 성능, 라이젠 9 4900H 제쳐

2020-03-25 10:5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아이스 레이크에 이어 출시될 인텔의 차세대 10nm 공정 기반 CPU인 타이거 레이크에 통합될 Xe 그래픽 성능이, 현 AMD의 최상위 통합 그래픽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정황이 포착되었다.

타이거 레이크는 현재 아이스 레이크 생산에 적용된 10nm 공정을 개선한 10nm+ 공정 기반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으로, 10nm+ 공정을 통해 현 인텔 10nm 공정의 문제로 지적받는 고클럭에서의 소비전력과 발열을 개선해 성능 향상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부스트 클럭 4.3GHz으로 동작하는 쿼드 코어 옥타 스레드 구성의 타이거 레이크 CPU 정보가 포착되기도 했다.

한편, 타이거 레이크에는 인텔의 외장 그래픽 시장 복귀를 예고한 Xe 그래픽이 통합되는데, AMD의 현재 7nm 공정 기반 최고 사양 모바일 APU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라이젠 9 4900HS의 통합 그래픽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정황이 포착되었다.

성능이 확인된 타이거 레이크 U 모델의 통합 그래픽 코어는 CES서 실물이 공개된 개발 킷 DG1과 동일한 96EU 구성으로 추정되며, 3DMark 파이어스트라이크 그래픽 테스트 결과 GPU 스코어에서 약 450점(10.5%)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타이거 레이크의 CPU 성능은 4코어 8스레드라 8코어 16스레드인 라이젠 9 4900H의 약 62% 수준으로 측정되었지만, 그동안 경쟁사인 AMD에 비해 통합 그래픽 성능이 약점으로 지적받아온 인텔에 고무적인 결과로 볼 수 있다. 인텔 타이거 레이크는 2020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시골 남자 kyta12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3-25 15:45/ 신고
데탑 내장도 그렇지만
노트북이 갈수록 좋아 지겠네요.
암드렛츠고 / 20-03-25 16:32/ 신고
인텔 내장그래픽이 암드보다 좋다라는 드립은 옛날부터 써왔던 드립... 그리고 비교 상대는 AMD 현 내장그래픽과 인텔은 앞으로 나올 내장그래픽... 인텔이 그 암드보다 낫다는 내장그래픽을 내놓을 때 쯤이면 암드는 가만히 놀고있냐? 현 암드 내장은 베가 마지막이고 다음에는 RDNA가 적용될 터. 또 올해 말쯤 나올 예정인 XSX, PS5에도 들어갈 테니 다음 APU출시 때는 좀 더 내장그래픽을 보완해서 내놓겠지... 인텔 니네들은 일단 제품 내놓고 나서 생각하자? 계획서만 내놓지 말고 응?
bluedove / 20-03-26 12:00/ 신고
보드 나라 게시판에도 다른 SNS 게시판의 <좋아요> 기능이 필요합니다!

럭키싱글 / 20-03-26 0:48/ 신고
코드명이 동물로 바뀌는건가요?! 그나저나 4K HDR 미디어 가속이나 좀 제대로 됐으면 좋겠군요. 색감이나 포맷마다 프레임 저하가 발생하니 원...
hook / 20-03-27 1:09/ 신고
-On Mobile Mode -
우선, 비평 코멘트리를 하기전에.. 본인도 intel의 XE 외장 GPU에 관심이 있기는 합니다만.. 모바일용 CPU 내장 그래픽의 필요성과 성능향상 당연히 필요하지요 ~ 오래전 부터 이유같지않은 이유로.. 할 수 있음에도 지금까지 그넘에 장사속(mechanism) 이 항상 우선이라 내장 VGA는 Sub 개념, 용도를 고의적으로 안벗어나는 물론, 저도 어느 정도는 이해하지만.. 뭐 ~ 없는것 보다야 나은 개념의 최소한의 의무방어용 내장 VGA 역활과 기능 정도로만 💨 처 - 박아 주었지..!!

얄궂게도 무언가 스트레스 안받고 본격적이고 전문적인 작업 용도,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필히 외장 GPU 가 포함된 제품 모델을 선택 하게끔.. 어쩔수 없는 교묘한 상황과 trap에 빠지게끔 만들어 놓고서 ~

또한, 요즘 CPU들 솔직히 냉정하게 끈기를 갖고.. 스스로 객관적 Bench 나 성능 Test를 해보면..성능, 지표, 숫자에 죽고 사는 듯한 촉각이 곤두서 있는 게임을 좋아하는 젊은 친구들이 워낙 많다보니.. 물론, AAA+ 급 극상 Game 을 문제없이 소화 해내는 고성능 컴퓨터가 최고의 PC 이고.. 또한, 그것이 자연스레 HEDT 이자 최고의 Gaming PC 가 된것이 사실이고.. 모르지 않지만..

어찌되었던..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이슈 Bench Tools 과 특정 성능 항목에만 초점 비중을 둔 얄궂고.. 얍쌉한 설계와 그저 서로를 물어뜯는듯한 험담 Play와 출혈경쟁으로.. 과하게 포장된 이슈 마케팅과 대량 판매에만 혈안이되어 신경 쓰는것이라고는 영향력이 있는 대기업의 특정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처리 성능을 위한 가속 및 연산처리 명령어에만 신경쓰는 속보이는 머리=굴리고..+ 손=장난을 치는식의 항상 소비자의 주머니와 지갑만을 노리는 칼 이 아닌.. CPU를 든 강도지..!!!

제발 ~ 꼴 사납게 할 만큼 지겹고 식상하게 현혹성 제조, 설계, 판매 - 마케팅 많이 했으니.. 제조사들도 이제는 적당히 최소한의 서로간에 예의와 상도의를 지키는 좀.. 정상적이고 의미있는 경쟁을 했으면 좋겠네요 ~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