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애플 이벤트 9월 15일 개최, 아이폰 12 빼고 애플워치와 아이패드만 발표?

2020-09-09 10:4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Apple)이 9월 15일에 온라인 발표회를 연다.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에 2020년 9월 15일 10시(PDT 현지시간) 애플 파크에서 애플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예고 이미지를 올렸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발표될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MacRumors에 따르면 애플이 9월 15일 온라인 생중계를 위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림 메타 데이터에 이번 행사에서 발표될 몇 가지 중요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다만 아직 발표된 적 없는 애플 워치 시리즈 6를 제외하고는 기존 애플 제품이나 행사에 관련된 키워드가 포함되어 이것 만으로는 어떤 신제품이 나올지 파악하긴 힘들다.

블룸버그와 일부 IT 전문가들은 애플이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새로운 애플 워치와 아이패드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얼마 전 애플 실적 발표에서 아이폰 출시가 늦어질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왔기 때문에 아이폰 12에 대해 10월 중에 별도 이벤트를 가질 거라는 내용이다.

반면 애플 발표회가 iOS를 비롯해 운영체제와 플랫폼의 정식 업데이트 버전을 소개하는 자리여서 아이폰 발표가 빠질 수 없으며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 12 시리즈도 공개하는 대신 출시일을 늦게 잡을 거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