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020-09-11 11:5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9월 10일부터 실시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한 건강 관련 기능은 물론 커뮤니케이션과 연결성도 강화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달리기 분석 기능'으로 다양한 지표를 분석할 수 있다. 좌우 비대칭 정도부터 규칙성, 강성, 수직 진폭, 지면 접촉 시간 등 전문적인 항목을 상세히 제공하기 때문. 이를 통해 달리기 기록을 향상시키고, 자세를 개선해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고강도 운동 시 사용되는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 항목으로 주기적으로 체크하며 훈련 진전도를 파악하고, 지구력을 향상해 나갈 수 있다.

'낙상 감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감지되면, SOS 알림을 통해 사전에 지정한 최대 4인에게 메시지가 전송되어 상황을 파악하고 사용자를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다.



스마트 워치 화면의 알림을 본 후, 따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되도록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사용자는 워치에서 바로 사진과 이모티콘을 볼 수 있게 된다. 바쁜 상황에서는 고급 사진 인식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리플라이 기능'이 훌륭한 조력자가 되어준다. 수신된 메시지와 이미지를 분석해, 이에 맞는 답변을 제시해줘 사용자가 빠르게 응답할 수 있다.

메시지 수신 기능도 해당 메시지 한 건이 아니라 이전 대화 기록까지 자동으로 화면에 보여줘 신속하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친구의 메시지에 재치 있는 답변을 하고 싶다면, AR 이모지 스티커(AR Emoji Stickers)와 비트모지 스티커(Bitmoji Stickers)를 워치 화면에서 바로 선택해 자신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모바일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동 중 음악을 들을 땐, 갤럭시 워치 액티브2로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곡의 정보를 보거나, 컨트롤러에 빠르게 접근해 볼륨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스크롤 캡처 기능'으로 스크롤이 가능한 화면에 스크린샷을 실행할 경우 스크롤 버튼이 생성돼, 해당 버튼을 눌러 화면 전체를 스크롤 캡처할 수 있다. 캡처한 이미지는 스마트폰에 자동 전송돼 메시지 내역이나 운동 기록 정보를 곧바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