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MS, 폴아웃 베데스다와 둠 시리즈 id소프트웨어 모기업 제니맥스 인수

2020-09-22 10:3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MS가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시리즈 X/ S 예약 판매 시작을 앞두고, 폴아웃 시리즈 개발사인 베데스다, 둠 시리즈 개발사인 ID소프트웨어의 모 기업인 제니맥스 미디어(ZeniMax Media) 그룹 인수 사실을 깜짝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와이어를 통해 제니멕스 미디어 그룹과 그 개발 스튜디오 인수 사실을 알렸다. 해당 발표에서 인수 금액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제니맥스 산하 스튜디오인 베데스다의 발표에 따르면 MS의 제니맥스 인수에는 현금 75억 달러, 한화 약 8조 7천억원이 소요되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산하 스튜디오는 15곳에서 23개로 확대되는 한편, 베데스다의 게임들을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이후 베데스다에서 개발될 많은 게임들이 게임 패스에 포함되어 런칭 당일 PC와 엑스박스로 즐길 수 있게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MS는 제니맥스 산하 스튜디오의 개발자와 퍼블리싱 사무소를 포함한 직원 2300여명의 고용을 승계하며, 관계 당국의 검토를 거쳐 회계연도 2021년 하반기 인수가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MS는 이번 인수 이후 제니맥스와 그 산하 스튜디오의 운영 계획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베데스다의 토드 하워드는 인수 이후에도 스튜디오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향후 게임들도 베데스다의 이름으로 펴빌리싱 될 것이라고 밝혀, 전체 혹은 일부 스튜디오의 독립적인 운영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즐거운하루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2 15:15/ 신고
MS가 게임밍시장에 집중하는 건가요? 현 시점에서 본다면 가장 수익성이 좋은 사업분야이지만, 관리를 잘못한다면 EA의 전철을 밟을 수도 있는 위험도가 있죠.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2 22:06/ 신고
코로나때문에 게임기 시장이 더욱 주목되니 XBOX에 더욱 공을 들이는것 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