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비대면 채용 업무 협업 서비스 접수(JUPSU), 국내 출시

2020-09-24 10:31
편집부 press@bodnara.co.kr

HR 기술 전문기업 스튜디오닷에이치(대표 김창겸)는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채용 협업 서비스 접수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외 유명 스타트업 기업들은 채용 업무에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지원자 관리 시스템)라는 채용 업무 협업 솔루션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접수가 바로 이 같은 채용 업무 협업 솔루션이다.

접수는 중소기업 채용 업무에 특화된 기능들로 개발되었다. 우선, 기업 내 인사 담당자, 홈페이지 개발자, 마케팅 담당자 등 IT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게 1페이지로 구성되는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채용 홈페이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오픈형 잡포털, 링크드인 등에 연동하여 채용 모집을 홍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지원자들의 정보는 채용 평가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평가, 채용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할 수 있다.

접수는 채용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모집 분야별 특수성과 기업 내부 상황에 맞도록 채용 단계를 조정할 수 있고, 채용 공고문 작성시에는 국가직무표준(NCS)에서 제공하는 직무 내용 샘플에 따라 공고문을 작성하게 하는 등 중소기업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상시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들에게 적용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권고하는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한 채용 업무의 진행, 채용 일정 및 채용 과정에 대한 고지 등도 편리하게 가능하다. 또한, 기업 내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채용하고자 하는 모집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킬 수 있어 채용 과정의 투명성,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접수를 이용할 경우, 모집 부문의 수와 참여하는 평가자가 늘어날수록 같이 증가하는 업무 복잡도로 인해 발생할 수밖에 없었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적극적인 지원자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지원 후보자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여 필요 인력을 빨리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접수는 개발 단계부터 많은 기업이 사전에 사용 계약을 했으며, 국내 자동차 대기업의 사내 스타트업 인력 구성 업무에 적용되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창업진흥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활용성을 인정받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