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리코 이미징, APS-C DSLR 카메라 PENTAX K-3 Mark III 공개.. 내년 2월 발표

2020-10-27 11:11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리코 이미징(Ricoh Imaging)에서 펜탁스(Pentax) 브랜드 APS-C 플래그십 카메라 이름과 스펙, 발표 일정을 공개했다.

리코 및 리코 이미징은 현재 개발 중인 APS-C 포맷 DSLR 카메라 신제품 이름을 'PENTAX K-3 Mark III'로 결정하고 내년 2월 말 일본에서 개최 예정인 CP+2021 행사에서 발표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리코 이미징은 지난 7월에 2020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K 마운트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올리기 시작해 그 동안 몇 차례 신제품의 특징 등을 소개했으나 제품 공식 명칭은 결정하지 않은 상태였다.

PENTAX K-3 Mark III은 APS-C 크롭 바디 제품이지만 풀프레임 DSLR과 동등한 넓은 시야각을 가진 뷰 파인더를 탑재하기 위해 펜타 프리즘에 높은 굴절률 소재를 사용하며, 뷰 파인더 아이 컵이 액정 모니터보다 약 3.2mm 가량 돌출되어 뷰 파인더를 보면서 촬영할 때 애액정에 코가 닿지 않도록 설계했다.

또한 보드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액정 표면 두께를 줄여 작고 튼튼한 바디를 만들면서 그립감과 조작감 개선에도 신경쓰고 있다. 새로운 2,573만 유효 화소 CMOS 이미지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등을 새롭게 채택해 고감도 성능 뿐만 아니라 ISO 100 등 낮은 ISO에서 해상력도 높인다.

다만 미러리스 포맷 중심으로 가동식 후면 모니터에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하는 경쟁사들의 움직임과 달리 후면 3.2인치 모니터는 고정식으로 되어 있고 여전히 뷰 파인더를 사용하는 사진 촬영에 집중한 제품으로 빠르게 변하는 카메라 시장 흐름에서 얼마나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염려된다.

동영상 촬영은 MPEG-4 AVC / H.264 형식으로 4K 30p/24p와 FHD 60p/30p/24p 촬영을 지원해 특별한 점은 눈에 띄지 않는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