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지포스 공급 숨통 트이나? 엔비디아 채굴 전용 GPU CMP 시리즈 발표

2021-02-19 10:0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가 가상화폐 채굴에 특화된 엔비디아 CMP(Cryptocurrency Mining Processo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가상 화폐 채굴에 특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유례없는 가상 화폐 채굴 붐에 따라 게이머들을 타겟으로한 지포스 시리즈가 의도한 소비자에게 원활히 제공되지 못하는 현 상황을 개선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나온 CMP 시리즈는 이더리움 기준 125W TGP에 26MH/s 부터 TGP 320W에 86MHz/ 해시 레이트 성능을 발휘하는 4종의 GPU로구성되며, 처음부터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지 않아 이후 일반 게이머 대상 시장 유입 요인을 차단하는 동시에 공기 흐름 효과를 개선하고, 피크 코어 전압과 주파수를 낮춰 채굴 전력 효율을 개선했다.


CMP 시리즈는 1분기와 2분기에 각 2종씩 총 4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단지, 불확실성이 높은 가상 화폐 특성상 가격 폭락 시 채굴 장비의 중고 판매를 통해 자금을 보상받으려는 심리를 감안하면, 가상 화폐 전용 모델에 대한 수요는 지포스 그래픽 카드에 비해 밀릴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CMP 시리즈의 공정과 아키텍처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은 것도 불안 요소로, 현재 시장에 공급 중인 지포스 시리즈의 생산량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ㅇㅇ / 21-02-19 12:54/ 신고
-On Mobile Mode -
ASIC으로 팔면 차별화가 확실히 될텐데 어정쩡 GPU로 만드네요.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2-19 20:39/ 신고
채굴전용 제품이 아니라 일반제품에 더 눈이 갈것 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