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대표 왕문주)는 MBTI 유형별로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MBTI 음악 특집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MBTI 음악 특집은 벅스의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다. 벅스는 회원들의 다양한 일상과 관심사를 반영해 온라인 탑골공원, 힙스터, 힐링, 비/흐림과 같은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왔다. 이번 MBTI의 경우 유형별 특징에 맞춰 각각 약 25곡씩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로 평가받는 ISTJ의 플레이리스트는 Don't Look Back In Anger(Oasis, 오아시스), Sparks(Coldplay, 콜드플레이), High And Dry(Radiohead, 라디오헤드) 등 남들과 함께 있을 때보다 혼자인 시간을 즐기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했다.
또한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 ENFP에게는 Plastic Plants(Mahalia, 마할리아), Forever 21(Gallant, 갈란트) 등 활동적인 낮과 달리 감성적으로 변하는 밤을 채워줄 분위기 있는 팝을 선곡했다.
이 밖에 벅스 앱 검색창이나 탐색 메뉴에서 #MBTI를 검색하면 INTP, ESFJ 등 16가지 모든 유형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