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지난 12월 17일 루마니아 오디오 브랜드 메제 오디오(Meze Audio)의 새로운 평판 자력형 헤드폰 리릭(Liric)을 런칭했다.
메제 오디오는 헤드폰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창의적인 소재의 결합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친환경적인 기업으로 국내에서 우드 하우징 헤드폰 99클래식 모델이 널리 알려져 있다. 메제 오디오는 음악을 하나의 삶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대하며 언제든지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릭(Liric)은 평판 자력 드라이버 분야에서 선두를 이끌고 있는 리나로(Rinaro)에서 개발한 MZ4 등자력 하이브리드 배열 드라이버를 탑재한 자사 최초의 하이엔드 밀폐형 헤드폰이다.
밀폐형 헤드폰에서 주로 발견되는 위상 왜곡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Phase-X 기술을 탑재하여 음장감과 정위감 개선을 통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과 함께 정확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정밀하게 조정된 에어벤트를 이어컵에 적용한 압력 균일화 시스템을 통해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고 이어컵 챔버 내부의 압력을 감소시켜 더욱 가볍고 투명하며 뛰어난 디테일의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리릭은 4~92,000Hz에 달하는 넓은 주파수 응답 범위를 가지고 있고, 전체 주파수 영역대에서 0.15% 미만의 왜곡률을 자랑한다. 또한 드라이버 감도 100dB, 임피던스 30옴으로 구동력이 쉬워 앰프 없이 대부분의 오디오 소스들과 호환되며 이동 중에도 하이파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실외에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벨벳 안감이 있는 하드 EVA 파우치, 3.5mm 단자를 탑재한 1.5m TPE 케이블, 6.3mm 잭 어댑터&항공 잭 어댑터, 케이블 파우치가 있다. 에어 플로(Air Flow) 시스템이 적용된 이어패드를 탑재하여 사운드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헤드폰의 무게와 크기를 줄였으며, 원활한 공기 흐름을 보장하는 헤드밴드 설계와 함께 가벼운 마그네슘 프레임을 사용해 착용감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소리샵은 제품 런칭을 기념해 12월 17일(금)부터 12월 26일(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런칭 프로모션이 종료된 뒤에는 셰에라자드 멤버십 혜택을 통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며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