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이 개발자의 성공적인 취업과 자기 역량 강화를 위해 ‘코딩테스트 실전 대비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래머스의 코딩테스트 실전 대비 모의고사는 코딩테스트 지원자가 실제 채용 전형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거나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모의고사는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시험에 사용됐던 난이도와 유형의 코딩테스트 문제 3~4개가 출제되며, 시험 시간은 180분이다. 범위는 C++, Java, JavaScript, Python3이다.
특히 시험 종료 후에는 자신의 모의고사 점수 및 응시자들의 성적 분포도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의 실력을 가늠해 향후 효율적인 코딩테스트 학습 방향 설정과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유리하다.
모의고사는 △1차:07.13~08.23 △2차:07.27~08.23 △3차:08.10~08.23, 2주 간격으로 총 3차례에 걸쳐 문제를 공개하며 모든 문제는 무료로 제공된다. 기간 내에는 여러 차례 재응시할 수 있지만 8월 23일, 종료 후에는 점수 확인이 불가능하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들이 알찬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료 코딩테스트 모의고사를 준비했다”라며, “양질의 문제로 엄선한 모의고사를 비롯해 프로그래머스의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개발자가 하반기에는 원하는 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래머스는 ‘2022 데브매칭(Dev-Matching) 백엔드 개발자(상반기)-2’ 채용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했다. 이 중 개발자의 커리어 고민 내용을 선정해 야후(Yahoo)와 유데미(Udemy) 미국 본사 등에서 개발 총괄을 역임한 그렙 미국지사 CTO 한기용 이사의 조언을 담은 ‘부록 영상’을 8월 초 공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