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모바일 웹브라우저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19.0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기존 삼성 인터넷 18.0은 스마트 안티 트래킹 기능을 개선하여 크로스 사이트 트래커가 트래커 차단을 우회하는 것을 방지했는데, 이번 19.0 베타 버전은 AI 기반 기능을 한단계 더 발전시켜 향상된 스마트 추적 방지로 분류된 추적기와 공모하는 도메인을 탐지하고 즉시 보호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선된 유사 피싱 탐지 기능은 사용자가 자신도 모르게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이동했지만 유사한 URL을 사용하는 사기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 경고하도록 설계되어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도록 했다.
19.0 베타에서 사용자는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으로 추적 보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주소 표시줄에 있는 잠금 아이콘을 탭하기만 하면 웹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얼마나 안전한지 확인하고 차단된 추적기 수 확인, 쿠키 확인 및 삭제, 그리고 위치, 카메라 및 마이크에 대한 권한을 즉시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다. 사용자는 1주일 동안 하루에 차단된 광고 수를 보여주는 차트를 통해 개인 정보 설정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시각화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9.0 베타에서 추가 기능 메뉴는 사용자가 브라우징 경험을 개인화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비밀 모드에서도 작동하므로 사용자가 개인 정보 보호와 사용자 지정 환경 중에서 선택할 필요가 없다.
그 밖에 삼성 인터넷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C용 크롬 브라우저와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사이에 사용자 북마크를 동기화하는 기능으로 더욱 연결된 브라우징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북마크에서 PC의 즐겨찾는 웹사이트를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삼성 인터넷 19.0 베타 버전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22년 4분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미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는 있는 경우 새 버전이 출시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19.0 베타 버전을 지금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