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건강관리 강화한 웰니스 스마트워치, 가민 베뉴 3 및 비보액티브 5 출시

2023-11-15 14:1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가민(Garmin)에 웰니스 스마트워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가민코리아는 15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스튜디오 159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국내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베뉴 3 (Venu 3)'와 '비보액티브 5 (vivoactive 5)'를 선보였다.

 

가민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조정호 이사는 가민이 1989년 설립 이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성비 전략보다는 좋은 제품과 사용자를 위한 기능을 탑재하는 것이 중요하고 내년 초에는 100%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모델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AMOLED 터치스크린과 긴 배터리 가진 베뉴 3 및 비보액티브 5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가민의 스마트워치 가운데 건강관리에 초점을 둔 웰니스(Wellness) 라인업 중에서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먼저 탑재하는 베뉴와 일부 기능을 빼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출시하는 비보액티브 시리즈다.

 

베뉴 3는 AMOLED 디플레이를 탑재하며 화면 크기에 따라 51mm 베뉴 3 및 42mm 베뉴 3S로 출시된다. 베뉴 3S는 손목이 작은 여성 유저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의 모델로 나온다.

 

베뉴3는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3버튼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화면이 항상 켜진 상태인 Always-On 기능을 지원하는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고 코닝 고릴라 글래스 강화유리로 보호된다. 케이스 무게는 51mm 사이즈 베뉴 3는 30g이며, 42mm 사이즈 베뉴 3S는 27g이다.

수심 50m까지 견딜 수 있는 5ATM 방수 등급을 지원하여 비오는 날이나 샤워 중에도 착용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65만 9천원이다.

 

 

비보액티브 5는 42mm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는데 알리미늄 베젤에 2버튼 디자인이지만 디스플레이는 베뉴 3S와 마찬가지로 Always-On 지원 AMOLED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다. 케이스 무게는 23g으로 좀더 부담없이 착용 가능하며 역시 5ATM 방수 등급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가격은 42만 9천원.

 

 

두 제품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베뉴 3가 화면이 제일 큰데도 불구하고 GPS 모드에서 최대 26시간, 스마트 모드로 최대 14일까지 사용 가능하고, 같은 42mm 사이즈 AMOLED 패널을 쓰는 베뉴 3S와 비보액티브 5는 GPS 모드에서는 최대 21시간, 스마트 모드에서는 비보액티브 5가 하루 정도 더 오래 가는 것으로 나온다.

 

신제품에 적용된 주요 기능은?

 

베뉴 3 및 비보액티브 5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새로운 기능으로 먼저 심박변이도(HRV)가 있다. 매일 수면 중 심박변이 수치를 체크하여 건강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평균적인 데이터를 산출하기 위해 일정한 시간 및 기간 동안 데이터가 쌓여 있어야 하며 사람마다 심박 수치와 생활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데이터값을 표시하는 대신 4단계로 건강 지표를 보여준다고 한다.

 

낮잠을 잘 때도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전체 에너지 수치와 낮잠이 개인 신체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낮에 잠을 자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넘어가면 낮잠이 아닌 일반적인 수면으로 기록된다고 한다.

 

수면 코치 기능은 개인의 수면 시간, 수면 권장 시간, 수면 퀄리티 등 수면에 관한 점수 제공 및 개인 맞춤 코칭이 가능하다. 일부 올인원 기기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거나 케이스가 무겁기 때문에 수면 측정을 하기 어렵지만 비보 3 및 비보액티브 5는 무게가 가볍고 GPS 모드가 아니면 배터리가 오래 가기 때문에 수면 시간을 측정하기에도 충분하다고 한다.

 

베뉴 3 및 비보액티브 5에는 3가지 명상 세션 모드가 기본 탑재되어 사용자는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는 배경 화면과 배경 음악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휠체어 모드에서 사용자는 휠체어 미는 동작을 추적할 수 있고, 일일 운동량을 추적, 체중 변화 알림, 휠체어 전용 내장 스포츠 앱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휠체어 모드가 추가되면서 일부 기존 기능들의 알고리즘도 수정 및 개선되었다.

 

바디 배터리 기능도 개선되어 기존처럼 단순히 점수만 표시하지 않고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수면, 낮잠, 운동 및 스트레스가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하게 보여준다.

 

신제품은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는 AMOLED 패널과 활동 중에도 손쉽게 화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폰트 사이즈를 지원한다.

 

그 밖에 아웃도어 활동에 강점이 있는 가민 스마트워치 특징을 계승하여 30가지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을 활용할 수 있고, 연동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가민 커넥트 앱(Garmin Connect) 앱에 연결해 1,600개 이상의 운동을 자신만의 단계별 운동으로 구성해 워치로 바로 전송하여 나만의 운동 루틴을 계획할 수도 있다. 

일일 걸음 수나 칼로리 소모량을 기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중간 및 격렬한 강도의 운동, 러닝 또는 사이클링 중 최대산소섭취량 등을 추적할 수 있으며, 여기에 더해 5K나 더 장거리 훈련을 하는 유저는 무료 가민 코치(Garmin Coach) 적응형 훈련 계획을 통해 개인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급형 모델인 베뉴 3만의 특징으로는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가 탑재되어 손목에서 바로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성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등에 응답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스마트워치보다 향상된 5세대 심박 센서가 들어가며, 비행 또는 장시간 여행을 할 때 수면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시차 적응에 도움을 제공하는 시차 적응 어드바이저가 제공된다.

여기에 HIIT, CARDIO, 필라테스 맞춤 동작 애니메이션 및 근육 맵이 제공되고, 기압고도계가 추가되었으며, 사이클링 파워 측정도 가능하다.

베뉴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