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 생성형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인 Gemini 2.5 Pro Preview (저미나이 2.5 프로 프리뷰) 버전을 출시했다.
구글은 6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Gemini 2.5 Pro의 업데이트 버전인 Gemini 2.5 Pro Preview (I/O Edition)을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버전은 2.5 Pro 대비 코딩 기능, 특히 인터랙티브 웹 앱 개발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구글 제품 관리 총괄 Tulsee Doshi는 몇 주 후 구글 개발자 행사인 Google I/O에서 이 업데이트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이 모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바탕으로 더 빨리 출시하야 개발자들이 개발을 시작하도록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Gemini 2.5 Pro Preview는 기존 Gemini 2.5 Pro의 코딩 및 다중 모드 추론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UI 중심 개발 외에도 코드 변환, 코드 편집, 복잡한 에이전트 워크 플로 개발 등 다른 코딩 작업으로까지 확장되며,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WebDev 리더보드에서 이전 버전보다 Elo 포인트 +147점을 획득해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한 네이티브 멀티모달리티 및 긴 맥락에 대한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VideoMME 벤치마크에서 84.8% 점수를 기록하며 비디오 이해 분야에서도 최첨단 성능을 자랑한다는 것이 구글의 설명이다.
개발자들은 Google AI Studio와 Vertex AI를 통해 Gemini API에서 업데이트된 Gemini 2.5 Pro를 사용하여 개발을 시작할 수 있으며, Gemini 앱에서도 사용자용으로 제공되며, Canvas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고 누구나 단일 프롬프트로 코드를 작성하고 인터랙티브 웹 앱을 구축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