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본사가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국제회의 겸 통신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08)'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어도비 플래시 홈(Adobe Flash Home)’과 오프라인 포털 솔루션인 ‘어도비 플래시 캐스트 2(Adobe Flash Cast 2)’ 기술 등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이를 통해 MTV 네트웍스와 나스닥(Nasdaq), e베이(eBay), 로이터(Reuters) 통신, 돌체 앤 가바나(Dolce & Gabbana) 등의 콘텐츠 제공업체들이 어도비가 개발한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와 호환되는 새로운 모바일 제품 및 솔루션을 사용하여 모바일 기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도비 플래시 홈(Adobe Flash Home)은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데이터 월페이퍼(wallpapers)와 실시간 데이터 서비스를 통합하여 사용자가 기기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으며, 대기 화면을 브랜드 콘텐츠로 대체해 시각적인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어도비의 오프라인 포털 솔루션인 어도비 플래시 캐스트 2(Flash Cast 2)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뉴스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채널과 같은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플래시 캐스트(Flash Cast)’는 이동통신사인 NTT 도코모(NTT DoCoMo)와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청화 텔레콤(ChungHwa Telecom) 등에서 도입중이다.
어도비는 플래시 홈(Flash Home)과 플래시 캐스트(Flash Cast)와 함께 모바일 및 가전기기를 위해 개발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런타임인 어도비 플래시 라이트M(Adobe Flash LiteM) 기술을 제공한다.
플래시와 플래시 라이트 3 가 탑재되고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공하는 기기는 노키아 N95 시리즈, 소니 마이로(Mylo) 2, NTT 도코모의 905i 시리즈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플래시 기술로 개발되어 풀(full) 유저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LG KE 850 프라다와 LG KG800 초콜릿, 삼성 D900도 만나볼 수 있다고 어도비는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