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레이저 PC용 모션 컨트롤러 히드라, 스팀 게임 지원

2012-03-06 11:0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레이저(RAZER™)는 식스엔스 엔터테인먼트(Sixense Entertainment)와 협력을 통해 '레프트4데드(Left 4 Dead)2' 및 '하프라이프(Half-Life)2', '팀포트리스(Team Fortress)'2 등, 밸브(Valve) 게임에 레이저 히드라(Razer Hydra) 모션 센싱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통합된 모션 게임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출시될 '도타 (Dota)2’ 및 '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에서도 레이저 히드라를 통해 모션 컨트롤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식스엔스와 밸브는 밸브의 스팀 게임 플랫폼에 Sixense MotionCreator 2.0 소프트웨어를 통합, 스팀의 250여개 이상의 인기 게임에 호환성을 제공해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한 모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사용자는 이미 출시된 게임과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 모두에서 모션 컨트롤 플레이를 위한 자동 업데이트를 받게 되며, 새로운 인게임 오버레이로 게임을 하면서 레이저 히드라 사용을 위한 컨트롤 맵을 볼 수 있다.

 

레이저 히드라는 세계 최초의 PC 게임 용 모션 센싱 컨트롤러로 사용자가 두 개의 초정밀 모션 센서 컨트롤러를 작동함에 따라 전자기장을 사용해 두 손의 움직임을 추적, 손의 위치를 1mm수준의 거리와 1° 정도의 각도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스팀은 현재 PC 하드웨어에 기반한 자체 콘솔 게임기인 일명 '스팀박스'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식스엔스는 레이저 히드라를 위한 식스엔스 소프트웨어 개발 킷의 Mac OS와 리눅스 버전을 개발했으며, Mac 및 리눅스, 윈도우 버전은 현재 스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식스엔스 소프트웨어 개발 킷을 통해 개발자는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한 모션 게임을 개발할 수 있으며, 레이저 히드라 및 식스엔스 모션 센서 플랫폼 기반으로 기존 게임의 플랫폼을 바꾸거나 신규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나 소프트웨어 업체는 dev@sixense.com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06 11:15/ 신고
오...팀포2같은 fps에서 어느정도로 정밀한 조작이 될지 기대되네요
keios / 12-03-06 12:28/ 신고
기왕 모션컨트롤러면 FPS에서는 총비스무리한 모양이라도 나오게끔
번들셋이라도 해주면 좋을듯하네요. WII처럼...
anshigo / 12-03-06 17:49/ 신고
게임이란곤 마우스 키보드 밖에 안해봤는데
이런거 한번 해봤으면 좋겠어요 ^^
꾸냥 / 12-03-07 23:14/ 신고
-On Mobile Mode -
처음 히드라 봤을 땐 어디다 쓰나 했는데 이제 쓸데가 생겼네요
끓여만든배 / 12-03-08 0:26/ 신고
PC에서는 패드나 조이스틱이 아닌 이상 사용자가 많을 것 같지는 않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