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 http://www.sarotech.com/)은 SATA3(SATA 6Gbps) 인터페이스 HDD 및 SSD를 지원하는 크래들 타입의 HDD 도킹스테이션 ’하드독 HD-10U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드독 HD-10U3’은 2.5인치 HDD/SSD부터 4TB 용량의 3.5인치 HDD까지 모두 호환되는 제품으로, 내부적으로 SATA3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SATA2(3Gbps)보다 최대 2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새로텍의 자체 조사 결과 SATA3 SSD를 기존 하드독 제품보다 60% 가량 빠른 최대 352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PC와 연결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로는 기존의 USB 2.0보다 최대 10배 이상의 대역폭을 지원하는 USB 3.0을 채택하였다.
또한 최신 OS인 윈도우 8과 맥 OS X 10.8 등을 비롯해 다양한 OS와 호환되며,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HDD를 자동 인식하는 플러그앤플레이(Plug&Play) 기능이 제공된다. USB 3.0의 속도 향상 기능인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도 지원하는데, 이를 통해 애플의 매킨토시에 탑재된 USB 3.0 포트에서 더욱 향상된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그 외에 스마트 절전 기능을 탑재하여 제품을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HDD가 슬립모드로 전환되며, PC 전원과 연동되어 PC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HDD도 회전을 정지하고 전원을 켜면 다시 HDD가 작동한다. 그리고 이젝트(Eject) 버튼으로 간편한 HDD 착탈이 가능하며, 제품 및 데이터 손상 방지를 위해 저중심 설계 디자인을 적용되었다.
새로텍 관계자는 '‘HD-10U3’은 국내 최초로 SATA3를 지원하는 HDD 도킹스테이션으로, 기존 제품의 성능과 속도에 갈증을 느껴오던 소비자와 업계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 제품은 빅데이터 시대에 맞춰 4TB HDD까지 지원하며, 빠른 속도와 디자인적 안정성에 에너지 효율성까지 고려한 스마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하드독 HD-10U3’의 가격은 45,000원이며, 새로텍 쇼핑몰(http://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문의: 새로텍 고객센터 (1588-41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