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OS 기반의 게임 콘솔 OUYA로 1만 이상의 개발사들이 게임을 제작 중이라는 소식이 Gamespot를 통해 보도 되었다.
지난 2월 말 OUYA용 게임 제작에 참가한 개발사는 8천여 곳 정도였으나 이제는 더 증가하여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더블 파인(Double Fine), 트립와이어 인터랙티브(Tripwire Interactive), 올라이트 게임즈(Airtight Games) 등도 명단에 있는 상황이다.
져니 스튜디오(Journey studio)를 공동 설립하고 지난 달부터 OUYA에 합류한 게임 디자이너 겸 프로듀서인 켈리 산티아고(Kellee Santiago)는 '아직 출시 되지 않은 콘솔에 이렇게 많이 참여한 것은 놀라운 일이다. 특히 지적 되고 있는 부분의 피드백이 잘 이뤄지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며, 우리는 공식 출시 전까지 OUYA를 진보 시키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OUYA는 올해 6월 4일부터 OUYA 온라인 스토어와 아마존(Amazon), 베스트바이(Best Buy), 게임(GAME), 게임스톱(GameStop), 타겟(Target) 등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진다. 가격은 미화를 기준으로 99달러이며 별도 액세서리인 전용 컨트롤러는 50달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