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국내 업체 특징 살린 서비스와 제품으로 승부
기본적인 제품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된 PC 컴포넌트는 그만큼 가격 경쟁이 치열하지만, 단순히 조금 싸다는 이유만으로 무턱대고 제품을 고르면 지난해 발생한 가짜 그래픽 카드/ CPU 사건 처럼 큰 피해를 당할 수 있다.
또한 그렇기 때문에 업체들 또한 단순 가격 경쟁 대신 제품 차별화를 위해 치열하게 제품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런 움직임은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에 단 한 마디로 귀결된다.
바로 브랜드 밸류로 더 익숙한 이름값.
이엠텍의 히트 브랜드 연속 선정은 9년을 기록, 10년을 바라보고 있다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 HV와 XENON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제품에 대해 초기 제품 뿐 아니라 매번 수입 물량을 꼼꼼히 체크하고, OEM 공급사에 국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전달해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지, 자체 브랜드 제품이라고 해서 자체 생산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제품을 빠르게 출시한다해도, 막연하게 해외 유명 제조사의 제품이 더 좋을 거 같다는 제품 자체에 대한 선입견은 대응하기 쉽지 않다.
이엠텍은 AMD와 사파이어, 팔릿에서 주요 파트너사로 대우받고 있다
이에 대해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는 국내 업체의 특성을 살려 소비자 입장을 고려한 사후 관리로 브랜드 밸류를 높여온 결과, 약 40%에 달하는 절대적인 국내 그래픽 카드 점유율(다나와 2013년 상/ 하반기 조사 결과)로 국내 소비자들로 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실제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엠텍의 서비스에 대해 호의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여기에 9년 연속 히트 브랜드 선정, NVIDIA로부터 직접 그래픽 카드를 생산하는 AIC 파트너에 준하는 대우를 받고 있으며, 지포스 GTX 680 런칭 행사 때 NVIDIA 런칭 파트너로 함께한데다, 사파이어와 AMD, 팔릿에서도 이엠텍이 주요 파트너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엠텍 그래픽 카드는 10년 연속 히트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을까?
2013년 9월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엠텍은 제품의 꼼꼼한 검증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사후 서비스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브랜드 밸류를 다져오고, 그 결과가 바로 국내 그래픽 카드 시장 점유율 1위로 나타났다.
물론, 서비스 역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이다보니 모든 소비자가 100% 만족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지만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이런 점이 이엠텍의 9년 연속 히트브랜드 선정과 높은 시장 점유율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