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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엠텍 그래픽 카드의 품질과 서비스, 어떻게 관리되나?

2014-02-28 17:00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4. 국내 업체 특징 살린 서비스와 제품으로 승부



기본적인 제품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된 PC 컴포넌트는 그만큼 가격 경쟁이 치열하지만, 단순히 조금 싸다는 이유만으로 무턱대고 제품을 고르면 지난해 발생한 가짜 그래픽 카드/ CPU 사건 처럼 큰 피해를 당할 수 있다.

또한 그렇기 때문에 업체들 또한 단순 가격 경쟁 대신 제품 차별화를 위해 치열하게 제품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런 움직임은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에 단 한 마디로 귀결된다.

바로 브랜드 밸류로 더 익숙한 이름값.

 

이엠텍의 히트 브랜드 연속 선정은 9년을 기록, 10년을 바라보고 있다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 HV와 XENON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제품에 대해 초기 제품 뿐 아니라 매번 수입 물량을 꼼꼼히 체크하고, OEM 공급사에 국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전달해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지, 자체 브랜드 제품이라고 해서 자체 생산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제품을 빠르게 출시한다해도, 막연하게 해외 유명 제조사의 제품이 더 좋을 거 같다는 제품 자체에 대한 선입견은 대응하기 쉽지 않다.

 

이엠텍은 AMD와 사파이어, 팔릿에서 주요 파트너사로 대우받고 있다

이에 대해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는 국내 업체의 특성을 살려 소비자 입장을 고려한 사후 관리로 브랜드 밸류를 높여온 결과, 약 40%에 달하는 절대적인 국내 그래픽 카드 점유율(다나와 2013년 상/ 하반기 조사 결과)로 국내 소비자들로 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실제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엠텍의 서비스에 대해 호의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여기에 9년 연속 히트 브랜드 선정, NVIDIA로부터 직접 그래픽 카드를 생산하는 AIC 파트너에 준하는 대우를 받고 있으며, 지포스 GTX 680 런칭 행사 때 NVIDIA 런칭 파트너로 함께한데다, 사파이어와 AMD, 팔릿에서도 이엠텍이 주요 파트너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엠텍 그래픽 카드는 10년 연속 히트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을까?

2013년 9월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엠텍은 제품의 꼼꼼한 검증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사후 서비스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브랜드 밸류를 다져오고, 그 결과가 바로 국내 그래픽 카드 시장 점유율 1위로 나타났다.

물론, 서비스 역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이다보니 모든 소비자가 100% 만족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지만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이런 점이 이엠텍의 9년 연속 히트브랜드 선정과 높은 시장 점유율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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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의 의견 보기
불타는씨퓨 / 14-02-28 18:39/ 신고
-On Mobile Mode -
As의갑이죠
찐빵이있다거나 아이스크림구비가되있거나
As도 ㄱ좋은데 제품을 너무 저가형처럼만드는개 아쉽네요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2-28 20:36/ 신고
안녕하세요?
게시판에좀 놀러와요?ㅎ
안오면 혼냄 ㅎ
불타는씨퓨 / 14-02-28 23:57/ 신고
모바일로접속하다보니 게시판을 자주안가게되네요
운동하신사진보고 오~했는데말이죠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3-01 1:41/ 신고
모바일로도 게시판 볼 수 있는데 ㅋ

글쓰기 보기 다 됩니다. ㅎ
Meho ho594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2-28 20:18/ 신고
-On Mobile Mode -
Q&A게시판 제대로 운영되는 곳은 한 군데도 못봤는데, 여긴 상당히 괜찮네요. 다만, 다른 업체에서 예전에도 고객 관리를 반짝 잘 한적도 있는데, 금방 죽어버려서 별로더군요. 이엠텍은 그러지 마시길... 제발!
제로샤넬 lina226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2-28 20:57/ 신고
그리고....바로 초장부터 마마마의 최악의 마스코트 큐베군요 ㅋㅋㅋ 본명은 인큐베이터 수많은 마법소녀들에게 거짓계약을 시전하다 마도카가 여신되어 친히 털어주신 그 분이군요 ㅋㅋㅋ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3-01 12:37/ 신고
메이저라서 역시나 서비스 운영이 다각적이네요.
자이언트판다 / 14-03-01 22:29/ 신고
개인적으로는 과거 4830샀다 스펙 불량으로 4850으로 바꿔준 AS를 경험하고는, 그 이후부터 저는 물론 지인들꺼까지 무조건 이엠텍 제품으로만 사고 있네요. 이런 경험이 이엠텍의 강점인듯 싶네요.
꾸냥 / 14-03-02 10:59/ 신고
-On Mobile Mode -
서비스 정책이 상당히 좋네요.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3-03 10:52/ 신고
역시 점점 커지는 이유가...가성비 좋은 제품 위주에 서비스가 좋으니 역시 입소문 타는 양이 다르죠
미르야날자 kkuc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3-04 17:25/ 신고
겨울에 따뜻한 빵 좋아요 ^^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03-07 11:38/ 신고
다른 업체들도 많이 분발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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