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레코더가 필요한 일반인을 위한 모델
소니 ICD-UX200F는 녹음 기능에 특화된 휴대용 보이스 레코더로 일반 MP3 플레이어나 휴대폰에서 제공하는 녹음 기능에 비해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갖췄다. 오디오 녹음용으로 사용되는 고가의 상위 모델처럼 리니어 PCM 녹음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주요 기능을 갖춰 본인의 육성 기록, 인터뷰, 회의, 강의 등을 녹음하는데 적합하다.
색상도 블랙 외에 실버, 핑크 모델이 출시되어 MP3 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처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이 2GB로 MP3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하지만 보이스 레코더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보이스 레코더라는 기기가 MP3 플레이어나 다른 미디어 재생용 휴대기기와 달리 사용 용도와 목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녹음에 특화된 기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구입할 이유가 없다. 음악 재생이나 FM 라디오 수신은 MP3 플레이어가 더 편리하게 지원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UX200F는 전문가용 오디오 포맷이나 대용량 메모리를 쓸 일이 없는 비즈니스, 어학공부, 기타 음성 녹음 작업용 보이스 레코더 기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내장 메모리 용량이 더 큰 상위 모델이 있지만 MP3 플레이어나 이동식 메모리로도 쓸 목적이 아니라면 가장 저렴한 13만원대 UX200F를 구입하는 것이 낫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