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Beats Audio 튜닝이 적용된 뮤직 기능
HTC 센세이션 XL의 가장 큰 특징은 비츠 오디오 기술 및 이어폰을 제공해 다른 스마트폰보다 향상된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비츠 오디오 기술은 Sense 3.5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기능이 아니라 비츠 오디오 기술을 지원하는 별도의 제품에만 탑재되며, 전용 헤드셋/이어폰을 연결해야 동작한다.
기본 음악/동영상 앱에서 지원하는 비츠 오디오 튜닝
센세이션 XL에 탑재된 기본 음악 앱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Sense 3.0에 들어갔던 음악 앱은 다양한 기능을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기 위해 여러 아이콘들을 빼곡하게 배치하는 방식이었다면, Sense 3.5 기반의 센세이션 XL은 음악 라이브러리 중심의 기본 화면에서 팝업 리스트를 통해 빠르게 원하는 곡을 찾을 수 있는 재생 중심으로 바뀌었다.
센세이션 XL의 기본 음악 앱에서 번들인 유어비츠 이어폰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비츠 오디오 동작을 알리는 붉은색 로고 아이콘이 뜨고 바로 비츠 오디오 기능이 활성화 된다. 비츠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알림 바 또는 하단 메뉴를 이용해 비활성화를 선택한다.
비츠 오디오가 활성화되면 비트 위주의 저음이 더 강조되고 보컬이나 악기 등이 좀더 또렷하게 들리는데, 비츠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는 다른 제조사의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는 동작하지 않는다.
잠금 화면이나 홈스크린 위젯에서 음악을 재생할 때도 비츠 오디오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알림 바에 계속 비츠 오디오 로고가 표시된다.
비츠 오디오 기술은 음악 재생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볼 때도 적용된다. 기본 탑재된 비디오 재생이나 HTC 와치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미디어 플레이어 스트리밍에서도 비츠 오디오 이어폰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비츠 오디오 활성화가 되며, 메뉴를 통해 사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비츠 오디오 기술은 센세이션 XL에 탑재된 기본 음악/비디오 앱에서만 동작하며, 다른 서드파티 앱에서는 전용 이어폰을 연결하더라도 동작하지 않는다. KT에서 제공하는 올레 뮤직은 센세이션 XL에 미리 설치되어 있지만 기본 음악 앱과 달리 비츠 오디오가 지원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