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PC 뉴스 홈  

모바일 농장게임 레알팜, 런칭 3년차에 매출 급상승한 이유

2014-12-05 11:03
편집부 press@bodnara.co.kr

네오게임즈(대표 박동우)의 모바일 농장게임 레알팜이 정식 출시한지 2년이 지난 시점에 연속 서버다운, 당사의 첫 타이틀로 최고매출 46위 등극 등의 성과를 거두며 게임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어 화제다. 수많은 경쟁작들로 인해 모바일 게임의 수명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했을 때, 카카오톡 플랫폼과 퍼블리셔 없이 런칭 3년차에 이같은 성과를 올리는 것은 흔치 않은 현상이다.

 

 

 



네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앱리프트를 통해 지난 6월 초부터, 유저에게 캐시머니 또는 쿠폰 등 앱 설치에 대한 일종의 리워드를 지급하는 보상형(Incentive) 방식이 아닌 성과형 기반의 비보상형(Non-Incentive)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초반부터 소규모의 볼륨으로 양질의 유저를 꾸준히 확보했으며, 게임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유저에게 실제로 배송해주는 것을 레알팜만의 독특한 바이럴 요소로 선정하여 운영했다. 이는 앱리프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산 되었고, 지난 11월 초부터 누적된 바이럴 요소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며 자연스럽게 게임은 더욱 이슈화되었다.

특히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임으로 농사짓고 택배로 농작물을 받는다’는 내용으로 게재된 게시글은 좋아요 18,000건, 댓글 5,000개, 공유 500개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후 레알팜은 ROI 1200%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단순히 농산물을 준다는 레알팜의 차별화된 컨셉 뿐만 아니라, 지난 2년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해온 네오게임즈의 노하우와 게임 내 구성된 독특한 바이럴 요소가 앱리프트의 비보상형 광고와 더불어 나온 성과였다.

비보상형 캠페인은 진성 유저의 모객을 위해 주로 사용되지만, 앱 설치에 대한 대가를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볼륨이 낮고, 바이럴이 잘 이어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레알팜과 같이 잘 만들어진 게임이 해당 게임만의 특징으로 잠재적 유저를 사로잡을 수 있다면 바이럴을 통한 유저 유입 또한 가능하다. 앱리프트는 바이럴 캠페인에도 측정 가능한 지표를 제시함으로써, 집행 비용 대비 ROI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해 광고주에게 투명성을 보장한다.

한편, 레알팜의 비보상형 캠페인을 진행한 임현균 사업개발 팀장은 “국내 비보상형 캠페인의 잠재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국내 시장도 점차적으로 게임이 지속적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성과형으로 변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12-05 11:28/ 신고
이렇게 자리 잘 잡는 게임이 드문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4-12-12 10:48/ 신고
이 게임도 벌써 3년차인가.
닉네임 lock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최신 기사
[12/05] MSI 노트북, '빅스마일데이' 맞아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12/05] AMD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 데이터 센터 및 PC 호조로 매출 36% 증가  
[12/05] ‘워로드 온라인’, 해피툭 통해 대만 서비스 런칭!  
[12/05] 시그마, 6월부터 미국 판매 가격 인상 발표  
[12/05] 브라더코리아, G마켓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 참여  
[12/05] 아이티블루 x 이베이 대한민국 대표 쇼핑 대축제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 행사  
[12/05] 구글, Gemini 2.5 Pro Preview 얼리 액세스 출시  
[12/05] 구글코리아,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출품 접수 시작  
[12/05] 국내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ASUS 인기 노트북 참여!  
[12/05] DRX, 토론토까지 1승 남았다..VCT 퍼시픽 미드시즌 PO 2주 차 종합 및 3주 차 예고  
[12/05] 공정위, 티메프 전자상거래법 위반행위 제재.. 회생계획에 피해 보상 포함 명령  
[12/05] 네오플 ‘사이퍼즈’, 이용자 오프라인 행사 ‘샆황토크’ 성황리 종료!  
[12/05] 삼성디스플레이 'LEAD', SID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  
[12/05] LG디스플레이, SID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용 세계 최고 설루션 선보인다  
[12/05] 삼성전자, 갤럭시 S25 美 ‘2025 ReMA 재활용 디자인 어워드’ 수상  
[12/05] 다크플래쉬, 3면 강화유리 큐브형 케이스 ‘DCM33 RGB’ 출시  
[12/05] 스팀월렛 35,000원! MSI 지포스,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고 받자  
[12/05] 라이프웍스,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 참여..HP 노트북 할인 판매  
[12/05]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성수동 필오프 옥외 광고 성료  
[12/05] 이동의즐거움, 유심교체 전 ‘모바일이즐’ 이용 고객 안내 강화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