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이하 라오툼)의 DirectX12 지원 가능성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 지난 주말 DX12 지원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스팀에서 3월 12일자로 공개된 패치는 앞서 언급한 DX 12 지원외에도, 출시 전부터 지원 가능성이 언급되었지만 그동안 지원되지 않았던 NVIDIA VXAO 기술 지원이 추가되었다.
단지, 현 시점에서 VXAO 기술은 스팀 버전에서만 지원되며, DX12 지원과 함께 자체 벤치마크 테스트가 추가되어 보다 쉽게 시스템의 게임 성능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HBAO+와 다른 AO 기능의 이슈, 스테레오스코픽 3D 모드에서 모션 블러 문제가 해결되었다.
한편, techbuyersguru의 라오툼 DX12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NVIDIA와 AMD 두 회사의 그래픽카드 모두 평균 프레임은 소폭 낮아져 거의 차이가 없으며, 최소 프레임도 전체적으로 하락한 모습이 보이는데, 라데온 R9 390X만은 최소 프레임이 대폭 개선된 모습을 보인다.
이는 라데온 R9 390X의 VRAM이 다른 그래픽 카드들 보다 많은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추후 DX12 드라이버 최적화를 통해 현재 공개된 벤치보다는 좋은 성능을 내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DX11기반 라오툼 벤치 자료는 보드나라 벤치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