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모든 기기로 배포

2018-01-12 11:4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를 모든 호환 기기를 대상으로 확대했다.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는 지난 해 10월 중순에 발표된 후 윈도우 10 장치들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해왔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11일(현지시간) 윈도우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제 전세계 모든 윈도우 10 호환 장치에서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1709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윈도우 서비스 및 배포 관련 책임자인 존 케이블(John Cable)은 윈도우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통해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장치 파트너가 수행한 장치 특성 및 테스트를 기반으로 최상의 업데이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되는 기기를 대상으로 먼저 업데이트를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호환성에 대한 피드백을 모니터링 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 작업과 문제 해결을 한 뒤에 추가 장치로 안전하게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전체 윈도우 기기에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업데이트 출시 과정의 최종 단계라는 뜻이다.

그는 이번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이전 업데이트와 비교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면서 1억 대의 장치에 가장 빨리 도달한 윈도우 10 출시였다고 언급했다.

또한 지난 주 공개된 새로운 유형의 CPU 보안 취약점인 '멜트다운(Meltdown)'과 '스펙터(Spectre)'에 대해 고객에게 최신 보안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만 해당 취약점이 프로세서 레벨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최신 윈도우 OS 업데이트만으로는 완벽하게 보호되지 않으며 장치 제조사의 관련 펌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 된 사용자의 경우 매월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제공해 정보와 장치를 보호하며 여기에 바이러스 백신 제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하면서 중요 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것도 권장했다.

그는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 포함된 최신 심층 방어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10 1주년 기념 업데이트(Windows 10 Anniversary Update, 1607 버전) 또는 작년 봄 배포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1703 버전) 사용자들에게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준비를 알리고 있으며, 적절한 시간에 맞춰 업데이트를 예약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그 이전 버전의 윈도우 10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의 업데이트 도움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버전을 먼저 설치해야 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8-01-12 19:03/ 신고
마소 도 인텔도 ... 요즘 하는거보면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