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이144Hz의 높은 주사율과 1ms의 초고속 응답속도, 티어링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하는 프리싱크 지원의 27형 모니터 '알파스캔 AOC G2790 프리싱크 144'를 출시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그래픽카드에서 내보내는 영상신호와 모니터의 화면주사 타이밍이 맞지 않아 화면이 끊기는 스터터링이나, 화면이 깨지는 것처럼 보이는 티어링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G2790은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1ms의 응답속도와 초당 보여지는 프레임수가 일반 모니터대비 2.4배 많은 144Hz의 주사율, 2천만대 1의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며,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 할 수 있도록 Racing, RTS, FPS, 사용자 1/2/3 등 6가지의 게임 모드,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주기 위한 Shadow Control 기능,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DP)를 포함해 HDMI, D-sub 단자를 포함해 급속충전과 초고속 전송이 가능한 USB 3.0단자 4개,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 Audio out 단자가 내장되어 있으며, 4가지 기능의 다기능 스탠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작업 환경에 맞도록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 틸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G2790은 화면 깜박임을 잡아주는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기능을 적용하였고, 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i-Menu기능을 이용하면 밝기, 명암비 등 모니터의 각종 설정을 OSD버튼이 아닌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