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엔비디아 차세대 지포스, 레퍼런스 디자인 최초로 듀얼 쿨링팬 적용?

2018-08-10 11:15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8월 말에서 9월 초 공개될 예정인 엔비디아의 차세대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레퍼런스 디자인 최초로 듀얼 팬이 탑재되리란 전망이 나왔다.

mydriver.com는 대만의 Benchlife의 소식통을 인용해 엔비디아의 차세대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레퍼런스 디자인 최초의 듀얼 팬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내용을 전했는데, 현재는 지난 번 유출된 레퍼런스 PCB 디자인 상 8핀 + 6핀으로 늘어난 보조전원 커넥터에서 유추된 높은 전력 소모에 따른 발열을 고려한 때문일 가능성이 점쳐진다.

엔비디아 최초의 듀얼 쿨링팬 레퍼런스 모델이 되리란 소식이 사실이라도, TDP 300W 스펙의 듀얼 GPU 모델인 지포스 GTX 690도 싱글 팬 쿨링 솔루션을 채택했던 점을 감안했을 때, 단순 발열 때문이 아니라, 게이밍 경험을 강조 중이 엔비디아의 기조상 쿨링팬의 소음까지 고려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엔비디아는 게임스컴 행사를 하루 앞둔 8월 20일 별도의 행사를 개최해 차세대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발표하고, 8월 말 혹은 9월 초를 시작으로 한 달 간격으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꾸냥 / 18-08-12 11:16/ 신고
-On Mobile Mode -
그리고 또 가격 올리겠죠 쳇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8-17 10:54/ 신고
발열이 그만큼 많다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