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신규 요금제 T플랜이 출시 1달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월 18일 출시한 T플랜 요금제가 출시 1주일 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한 이후 하루 평균 3만명 이상이 가입해 18일 기준으로 100만 3천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T플랜은 SK텔레콤이 발표한 신규 요금제로 기존 요금제 대비 모든 구간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확대했으며, 20GB 또는 40GB의 가족 데이터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플랜 요금제는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데이터 인피니티 등 총 5가지로 구성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가입자 100만명 가운데 약 35%가 2인~5인 가족 결합을 통해 데이터 공유를 이용하고 있으며, 가족 구성을 살펴보면 3인 가족이 33%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4인(32%), 2인(25%)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족 결합으로 데이터 공유를 받는 고객의 98%가 스몰 또는 미디엄 요금제를 선택해 대다수의 고객들이 가족 데이터 공유를 통해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족 결합시 기본 데이터에 추가 공유 데이터를 다 써도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가족 당 공유 데이터 설정량은 평균 약 22GB였다. 또 가족 공유 데이터 사용량실적을 한달 기준으로 환산한 결과, 가족 고객은 기본 데이터 이외에 월 평균 약 4.2GB의 공유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이용 수요는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고루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공유 데이터를 받아 사용하는 고객을 연령대별로 보면, T플랜 요금제로 변경 후 20대는 기존 월 평균 4GB에서 8GB로, 60대 이상은 기존 1.3GB에서 2.7GB로 데이터 사용량이 두배로 늘었다.
한편, SK텔레콤은 갤럭시 노트9 출시 이후 T플랜 가입자가 보다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가입자들은 멀티미디어 이용이 활발해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 비율이 높은 편이라 가족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데이터 이용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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