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디지탈 뉴스 홈  

SK텔레콤, T플랜 요금제 가입자 1달 만에 100만명 돌파

2018-08-20 11:1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SK텔레콤 신규 요금제 T플랜이 출시 1달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월 18일 출시한 T플랜 요금제가 출시 1주일 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한 이후 하루 평균 3만명 이상이 가입해 18일 기준으로 100만 3천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T플랜은 SK텔레콤이 발표한 신규 요금제로 기존 요금제 대비 모든 구간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확대했으며, 20GB 또는 40GB의 가족 데이터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플랜 요금제는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데이터 인피니티 등 총 5가지로 구성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가입자 100만명 가운데 약 35%가 2인~5인 가족 결합을 통해 데이터 공유를 이용하고 있으며, 가족 구성을 살펴보면 3인 가족이 33%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4인(32%), 2인(25%)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족 결합으로 데이터 공유를 받는 고객의 98%가 스몰 또는 미디엄 요금제를 선택해 대다수의 고객들이 가족 데이터 공유를 통해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족 결합시 기본 데이터에 추가 공유 데이터를 다 써도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가족 당 공유 데이터 설정량은 평균 약 22GB였다. 또 가족 공유 데이터 사용량실적을 한달 기준으로 환산한 결과, 가족 고객은 기본 데이터 이외에 월 평균 약 4.2GB의 공유 데이터를 추가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이용 수요는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고루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공유 데이터를 받아 사용하는 고객을 연령대별로 보면, T플랜 요금제로 변경 후 20대는 기존 월 평균 4GB에서 8GB로, 60대 이상은 기존 1.3GB에서 2.7GB로 데이터 사용량이 두배로 늘었다.

한편, SK텔레콤은 갤럭시 노트9 출시 이후 T플랜 가입자가 보다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가입자들은 멀티미디어 이용이 활발해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 비율이 높은 편이라 가족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데이터 이용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8-27 11:07/ 신고
데이터 요금은 언제쯤 적당해질지..
닉네임 lock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최신 기사
[08/20] 핀플넷, AML 강화 위해 쿠콘 e-KYC 서비스 7월 런칭  
[08/20] 'AI 가전 고객 경험 강화' 삼성스토어 신세계 강남 리뉴얼 오픈  
[08/20] 절대 강자 없는 ‘춘추 전국시대’, 2025 OWCS 코리아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시작!  
[08/20]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키르기스스탄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 진출 지원  
[08/20]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오리지널 세나송 2025버전 티저 공개  
[08/20] 아이엘, 휴머노이드 로봇용 소형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박차  
[08/20] 웹스크리에이티브, 신작 방치형 RPG '다크에덴 키우기' 정식 출시  
[08/20] 최신 게임에서도 여전히 현역, 인텔 코어 i7-14700K의 성능은?  
[08/20] RTX 5090 4개도 OK, ASUS Pro WS 3000W PSU 발표  
[08/20] ‘에그몬 월드: 저니’, 정식 출시 일정 확정  
[08/20]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캐릭터 별 매력 담은 '데커드'와 '라이뉴' 영상 공개  
[08/20] 12년 만에 다시 돌아온 ’윈드 슬레이어’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CBT 모집  
[08/20] 넷이즈게임즈 '원스 휴먼' 맞춤형 서버 기능 공식 출시  
[08/20] 후지필름, 굴곡형 2축 회전 기구 Z 시리츠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ZUH6000 발표  
[08/20] 포켓몬코리아, ‘포켓몬 카드 게임’ 브랜드 홍보모델로 ‘제로베이스원’ 선정!  
[08/20]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마블 올스타 배틀> 스팀 정식 출시  
[08/20] ‘젠레스 존 제로’ x ‘프랭크버거’ 콜라보레이션 ‘냠냠대작전’ 시작!  
[08/20] 틱톡, 아티스트를 위한 인사이트 플랫폼 ‘틱톡 포 아티스트’ 출시  
[08/20] 라이카, 35mm 필름 카메라 Leica I 100주년 기념 흑백 35mm 필름 MONOPAN 50 출시  
[08/20] MS, 최신 플랫폼서 오리지널 엑스박스와 엑스박스 360 호환 플랫폼 개발 중?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