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 스튜디오와 네이버 웹툰이 공동으로 제작한 VR TOON [살려주세요] (원작 네이버웹툰 DEY 작가 호러채널-살려주세요)가 글로벌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 정식으로 출시됐다.
VR TOON [살려주세요]는 네이버 인기 호러 웹툰인 ‘DEY 호러채널’ 중 ‘살려주세요’ 에피소드를 VR콘텐츠로는 최초로 VR TOON이라는 새로운 포맷을 시도하여 제작한 작품이다.
총 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컨트롤러를 이용해 마치 웹툰을 보듯이 페이지를 넘기며 관람하는 방식으로, 유저가 독자이면서 동시에 가상현실 속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텐츠는 VR 전용 HMD(Head Mounted Display)인 HTC VIVE(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삼성 오딧세이로 이용 가능하며, 스팀(Steam)을 시작으로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오큘러스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유저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살려주세요]는 제71회 칸국제영화제, 제18회 스위스 뉴샤텔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국내 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연이어 상영 및 초청 소식을 전해오고 있어 이번 온라인 글로벌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