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소니와 MS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개발 협력 중

2018-09-13 11:39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AMD가 소니(Sony)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CNBC가 진행한 인터뷰에서 AMD 리사 수(Lisa Su) CEO는 "우리는 콘솔(비디오 게임기) 분야에서 소니 및 MS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특별하고 비밀스러운 소스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이로써 아직까지 아무런 발표 없이 소문만 무성한 소니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가 실제로 개발 중이며 MS의 엑스박스 프로젝트 스칼렛(Xbox Project Scarlet)도 같은 단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소니와 MS는 AMD의 젠(Zen) 아키텍처 기반 APU를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에 채택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두 기업이 보유한 비밀스러운 소스가 무엇인지는 현재 짐작하기 어렵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18-09-13 14:03/ 신고
재규어로 콘솔 시장에서 재미를 본 암드가 젠 프로세서 어느 미세공정 단계의 제품을 콘솔업체에 공급할지 궁금하네요. 12nm일지 7nm일지... 메모리는 HBM2를 쓸지 GDDR6을 쓸 지도... 뭐 4K UHD HDR Bluray는 당연히 들어갈 것 같고(현용 엑박원X도 지원하니까)
게리킬달추종자 / 18-09-14 13:31/ 신고
인공지능이 슬슬 콘솔에 들어갈 시점이 아닐까요?라고 댓글을 달고보니 새로운 이야기가 있네요.

얼마전에 선보인 클라우드 렌더링(?) 기술이 적용될 모양입니다. 이게 모바일 장치에선 가벼운 처리가 가능하게 만들고 나머지지는 서버에 렌더링을 맡기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https://www.pcgamesn.com/amd-microsoft-cloud-console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9-20 11:08/ 신고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개발에 어느 정도나 참여를..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