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섀도 오브 툼레이더' 지원하는 라데온 베타 드라이버 공개

2018-09-13 11:56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AMD가 라데온 아드레날린 에디션(Radeon Adrenalin Edition) 18.9.1 베타(beta) 드라이버를 공개하였다.

 

이번 베타 드라이버는 신작 게임인 '섀도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와 '스타 컨트롤: 오리진(Star Control: Origins)'을 공식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두 게임을 즐기려는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자들은 드라이버를 바꾸는 것이 좋다.

또한 일부 문제점도 해결하였다. '몬스터 헌터: 월드(Monster Hunter: World)' 실행 시 라데온 프리싱크(FreeSync) 사용 불가, 라데온 소프트웨어 설치 후 윈도우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에 라데온 설정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 드라이버와 라데온 설정 버전 불일치로 라데온 설정에서 표시하는 오류 메시지, 디스플레이 2개 이상 연결 시 하나를 껐을 때 마우스 커서 및 시스템이 느려지는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다.

반대로 드라이버 설치로 불안해지는 점도 있다. 일부 라이젠 프로세서 시스템에서 이전 라데온 드라이버로 다운그레이드할 때 검은 색 화면이 나타나는 증상, 시스템 유휴(IDLE) 상태에서 라데온 RX 베가(Vega) 시리즈 메모리 클럭 상승, 아드레날린 에디션 18.8.1보다 오래 된 드라이버를 사용하다가 이번 드라이버 설치 시 CPU 코어 16개 이상인 시스템 임의 재시작 문제 등이다.

이번 드라이버는 AMD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베타 드라이버여서 불안한 요소가 있으니 사용자는 그 점을 미리 알아두고 설치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9-20 11:45/ 신고
베타 드라이버라고 문제가 있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