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짐벌 필요없는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7 블랙 발표

2018-09-21 13:2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액션캠 제조사 고프로(GoPro)가 플래그십 신형 히어로7 블랙(HERO 7 Black)을 공식 발표했다.

고프로는 20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하이퍼스무스(HyperSmooth)라는 탁월한 기능으로 비디오 안정화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히어로7 블랙이라는 399달러 플래그십 모델을 포함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고프로 설립자인 닉 우드먼(Nick Woodman)은 "히어로7 블랙은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고프로"라며, "하이퍼스무스 비디오 안정화 기능을 갖춘 히어로7 블랙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놀라울 정도로 부드럽고 전문적인 모습으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라고 언급했다.

 

짐벌 필요없는 액션캠 HERO7 Black

고프로는 히어로7 블랙에 탑재된 하이퍼스무스 안정화(HyperSmooth Stabilization) 기술에 대해 카메라에 탑재된 최고의 비디오 안정화 기술로 모터로 구동되는 짐벌 같은 번거로운 추가 장비 없이 짐벌과 같은 안정화된 비디오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히어로7 블랙에는 타임워프(TimeWarp)라는 급진적인 새로운 형식의 비디오가 도입된다. 타임워프 비디오(TimeWarp Video)는 사용자의 동영상에 고속의 '마법 양탄자 비행(magic-carpet-ride)' 효과를 적용한다. 경치 좋은 곳의 드라이브, 수중 다이빙, 또는 도시 전체를 촬영한 영상을 초고속으로 안정화된 빠른 속도로 압축해 몇 초 만에 재생 가능한 최대 30배속 영상으로 만들어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히어로7 블랙은 고프로 제품 최초로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 기능이 들어가 스트리밍 비디오를 SD카드에 저장하면서 페이스북(Facebook), 트위치(Twitch), 유튜브(YouTube), 비메오(Vimeo) 및 기타 플랫폼으로 실시간 자동 공유 할 수 있다.

 

슈퍼포토(SuperPhoto)는 자동으로 적용되는 HDR, 로컬 톤 매핑 및 멀티 프레임 노이즈 감소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위한 지능형 장면 분석을 지원한다.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수직 촬영 기능을 갖춘 세로 모드(Portrait Mode)를 비롯해 얼굴, 미소 및 장면 감지(Face, Smile + Scene Detection) 기능은 히어로7 블랙이 얼굴, 표현 및 장면 유형을 인식하여 고프로 앱에서 자동으로 퀵스토리 편집을 향상시켜준다.

 

히어로7 블랙은 4K UHD 60프레임(4K60) 동영상 및 1,200만 화소(12MP)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1080p 풀HD 동영상은 최대 240프레임(1080p240)으로 찍어 8배속 슬로우 모션을 적용할 수 있는 울트라 슬로-모(Ultra Slo-Mo) 기능을 갖췄다.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10m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수 기능을 비롯해 재설계된 오디오로 녹음시 다이내믹 레인지를 향상시키고 장착된 상황에서 진동을 줄여주는 새로운 마이크가 들어갔다.

 

후면 2인치 터치스크린 LCD는 네이티브 세로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고 터치 만으로 사진 및 비디오 구도를 잡을 수 있는 터치 줌(Touch Zoom) 기능을 지원한다.

짧은 클립(Shot Clip)은 비디오 촬영을 15초 또는 30초 클립으로 제한하여 스마트폰 전송, 편집 및 공유를 더 빠르게 할 수 있고, 사진 타이머(Photo Timer)는 편리한 셀카 및 그룹샷을 위한 카운트 다운 타이머 기능이다.

 

GPS 성능 스티커로 속도, 거리 및 고도를 추적한 다음 고프로 앱의 비디오에 GPS 스티커를 추가할 수도 있다. 한국어를 포함한 14개 언어로 핸즈프리 음성 명령이 가능한 음성 제어(Voice Control) 기능과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고프로 앱에 연결되어 있으면 사진과 비디오를 카메라에서 폰으로 자동 전송하는 '폰으로 자동 전송(Auto Transfer to Phone)' 기능도 들어갔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의 가격은 399달러(국내 판매 가격 50만8천원)로 고프로 온라인 페이지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9월 27일부터 전세계 매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블랙에서 기능 낮춘 HERO7 Silver 및 White도 출시

고프로는 399달러의 플래그십 모델 히어로7 블랙 외에도 기능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히어로7 실버(HERO7 Silver) 및 히어로7 화이트(HERO7 White) 모델도 출시했다.

원래는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기존 플래그십 모델의 가격을 인하하는 것이 고프로 방식이었는데 이 경우 기존 모델의 제조 단가를 낮추기도 힘들고 신제품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고프로는 히어로7 블랙을 출시하면서 플래그십 기종에 들어간 모든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심플한 고프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299달러의 히어로7 실버와 199달러의 히어로7 화이트는 사진, 비디오 및 팀 랩스(tim lapse)의 3가지 모드로 촬영하게 된다. 또한 히어로7 블랙처럼 강력한 하이퍼스무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나 전자식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새롭게 디자인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스마트폰의 느낌과 흡사하게 만들어 손가락 몇 번만 움직이면 서사적인 콘텐츠를 전달한다. 또한 수직 캡처, 비디오 설정된 짧은 클립 비디오 기능 및 셀프/그룹 친화적인 사진 타이머와 같은 새로운 도구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히어로7 실버는 40K30 동영상 및 1,00만 화소(10MP)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GPS 지원으로 속도, 거리 등을 추적하고 고프로 앱에서 동영상에 GPS 스티커 추가를 지원한다. 히어로7 화이트는 풀HD 및 1440p60 동영상과 1,000만 화소(10MP)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수심 10m 방수 기능과 직관적인 UI를 갖춘 2인치 터치스크린 LCD, 내장형 전자식 비디오 안정화 장치, 수직 촬영, 사진 타이머, 터치 줌, 짧은 클립, 2배속 슬로우 모션 비디오, 고프로 앱에서 인스타그램 직접 공유, 음성 제어, 폰으로 자동 전송, 퀵스토리 활성화, 클라우드 자동 백업 기능이 탑재됐다.

사진 예약 판매 및 제품 출시일은 히어로7 블랙과 동일하다. 히어로7 실버 국내 판매 가격은 38만8천원, 히어로7 화이트 가격은 28만8천원이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GoPro

 

이 기사의 의견 보기
heaye / 18-09-25 9:29/ 신고
관건은 하이퍼스무드 인가!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9-28 13:14/ 신고
짐벌이 번거롭고 불편하긴 한데..
아자비이 ajabe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9-29 9:21/ 신고
실시간 자동공유에 신경쓴 모습이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