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소니코리아, 신개념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 ‘소닉 서프 VR’ 출시

2018-10-11 10:12
편집부 press@bodnara.co.kr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테마파크 및 박물관, 수족관 등에서 새로운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신개념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인 ‘소닉 서프 VR(Sonic Surf V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닉 서프 VR’은 소니의 독창적인 오디오 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멀티 채널 스피커와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 결합되어 가상의 음향 환경을 생성하는 오디오 솔루션이다. 공간 내에서 원하는 곳에 소리를 배치하거나, 소리가 이동하는 효과를 내거나 또는 공간을 임의로 분할하여 서로 다른 소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오디오를 디자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각적 VR 경험을 뛰어넘어 청각적 VR까지 더해진 차원이 다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

테마파크, 특별 이벤트, 전시회, 박물관, 수족관 및 기업 쇼룸 등 다양한 장소에서 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활용 가능하다. 또한, 독립형 오디오 체험은 물론 디지털 사이니지, 프로젝션 시스템, 조명 등과 결합시켜 보다 혁신적이면서 역동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소닉 서프 VR 솔루션은 소니가 개발한 음장 합성 기술(Sound Field Synthesis)과 스피커, 제어 장치 및 소니 고유의 알고리즘 기반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패키지 솔루션으로 고객의 필요와 공간의 크기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며, 유연한 운영을 위해 저작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플레이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서로 다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소닉 서프 VR 솔루션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