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엔비디아, GPU 가속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 플랫폼 래피즈(RAPIDS) 공개

2018-10-11 11:3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용으로 설계된 '래피즈(RAPIDS) GPU 가속 플랫폼'을 공개했다.

래피즈 GPU 가속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과학자들이 GPU에서 전체 데이터 사이언스 파이프라인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DGX-2 시스템 교육을 위한 XG부스트(XGBoost)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초기 래피즈 벤치마킹은 CPU 전용 시스템 대비 50배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GPU 가속 분석, 머신 러닝, 그리고 곧 추가될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일련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래피즈는 엔비디아 엔지니어들이 지난 2년간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핵심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업해 개발하였으며, 연구원들은 연간 20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 러닝 용 서버 시장이 과학적 분석 및 딥 러닝과 결합돼 고성능 컴퓨팅 시장의 가치를 360억 달러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또한 래피즈 플랫폼의 채택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래피즈를 분석 및 데이터 사이언스를 위한 선도적인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와 통합 중이며, 래피즈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는 http://www.rapids.ai에서 즉시 액세스 가능하며, 코드는 아파치 라이선스 하에 배포된다. 래피즈 컨테이너 버전은 NVIDIA GPU Cloud container registry에서 이용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