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18227 배포

2018-11-08 12:0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18277 버전 배포를 시작했다.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 Fast Ring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된 이번 18277 빌드(19H1)에는 새로운 집중 지원(Focus Assistant) 옵션을 비롯해 액션 센터(Action Center) 경험 개선, 추가된 이모티콘(Emoji), High DPI 개선 등이 포함된다.

 

먼저 집중 지원 기능은 자동으로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는 규칙으로 기존의 정해진 시간,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 같은 특정 조건 외에 사용자가 어떤 앱이라도 전체 화면으로 실행할 때 자동으로 켜지는 옵션이 설정 항목에 추가됐다. 


또한 액션 센터에서 밝기 조절 버튼을 눌러서 단계적으로 바꾸는 방법 대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밝기 조절 슬라이드를 사용하도록 변경했으며, 설정 항목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액션 센터 자체에서 퀵 액션 기능에 대한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빌드에서는 이모티콘(Emoji) 12 버전의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까지 디자인한 이모티콘들을 이모티콘 패널 및 터치 키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나 여전히 베타 버전으로 전체 리스트는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 밖에 아직도 사용자들이 미흡하다고 느끼는 High DPI 기능에 대한 개선, 윈도우 보안에서 윈도우 디펜더 애플리케이션 가드 설정 추가, 일본어 IME 입력 환경 개선, 음성 인식 기능 코타나와 알렉사 연동 관련 피드백 요청 등이 포함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11-15 11:43/ 신고
이모티콘 보단 버그 제거나 좀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