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슈퍼패미컴 게임도 지원 예정?

2019-01-14 10:17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에 슈퍼패미컴(또는 SNES) 게임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네오윈(Neowin)에 의하면 이번 소문은 트위터 사용자 'Kapu (@KapuccinoHeck)'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으로 패미컴(또는 NES) 게임을 실행하는 'NES 스위치 온라인' 앱에서 게임 목록 22개를 찾아내 공개한 것을 근거로 한다. '슈퍼 마리오 카트', '슈퍼 마리오 월드'을 비롯해 슈퍼패미컴 인기 게임이 포함되었다.

이미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서 패미컴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슈퍼패미컴 게임이 추가되는 일이 놀라운 것은 아니며, 작년 말에는 닌텐도가 레트로 게임기인 '패미컴 미니'와 '슈퍼패미컴 미니'를 생산 중단한다는 소식도 있었으므로 그 대체재를 마련하기 위한 포석일 수 있다.

한편 NES 스위치 온라인에는 총 네 가지 에뮬레이터(emulator)가 내장되었는데 각각 다른 콘솔(비디오 게임기)을 맡은 것으로 분석된 상태이다. '카치카치(Kachikachi)'와 '캔노(Canoe)'는 각각 패미컴과 슈퍼패미컴을 의미하는데 나머지 2개인 '히요코(Hiyoko)'와 '카운트(Count)'는 아직 그 실체를 파악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닌텐도가 향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에 또 다른 구세대 콘솔 게임을 추가할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까지 공식 발표가 없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1-18 12:53/ 신고
에뮬이 존재하는데 큰 의미가 있나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