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환불 정책 스팀(Steam)과 동일하게 변경

2019-01-14 11:19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환불 정책이 밸브(Valve)의 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같은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게임인더스트리.비즈(gamesindustry.biz)에 의하면 기존에 에픽게임즈 스토어 환불 정책으로는 연간 2회까지만 고객의 환불이 허용되었으며, 구매 당시 사용한 카드 번호 마지막 숫자 4개 입력을 비롯해 여러 가지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차례 입력해야만 했고 과정도 불편하였다.

그러나 그런 불편함이 개선될 것이다. 에픽게임즈 출시 전략 디렉터 세르게이 갈리온킨(Sergey Galyonkin)은 트위터에서 앞으로 고객은 구매한 게임을 구매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그리고 2시간 이내까지 실행한 경우 연간 무제한으로 환불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즉 경쟁사인 스팀과 동일한 환불 정책이다.

또한 세르게이 디렉터는 환불 자동화 시스템 개발도 진행 중이라고 했는데 그에 따라 향후에는 고객이 미리 지정된 양식을 완성하고 조건을 충족하면 환불 받을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지난 해 12월 출시되었다. 아직 시작 단계여서 규모는 작지만 에픽게임즈가 개발자 및 개발사에게 게임 판매 수익을 88%까지 지급한다고 하여 참여 의지를 밝히는 게임사가 늘고 있어서 경쟁사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1-18 14:23/ 신고
불공정한건 당연히 바로잡아야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