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NAVI GPU 내장한 7nm Zen2 APU, 차세대 콘솔에 탑재?

2019-01-21 12:25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AMD 차세대 APU가 차세대 콘솔(비디오 게임기)에 채택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되었다.

 

이번 소식은 최신 하드웨어 정보를 중점적으로 유출하는 트위터 사용자 APISAK (@TUM_APISAK)가 올린 트윗을 출처로 한다. 그가 등록한 트윗에는 '2G16002CE8JA2_32/10/10_13E9 AMD Gonzalo'라는'라는 코드(파란색)와 그에 상응하는 분석(흰색)이 붙어 있다.

분석 내용은 기본 클럭 1.6GHz, 부스트 클럭 3.2GHz인 Zen+ 또는 Zen 2 아키텍처 기반 AM4 소켓 8코어 CPU (L2 캐시 4MB, L3 캐시 16 MB)와 AMD의 7nm 공정 차세대 GPU 'NAVI Lite' 내장 등이다. 코드에서 두 번째 문자인 'G'가 'Gaming(게이밍)'을 뜻한다.

이미 지난 해 AMD CEO 리사 수(Lisa Su)는 차세대 콘솔 개발을 위해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중이라고 밝힌 적 있으므로 AMD APU가 두 기업의 차세대 콘솔에 채택되는 것은 놀라운 일은 아니다. 다만 Navi GPU는 성능이 지포스 GTX 1080 정도로 전망되고 있어서 실제 사양도 그와 같거나 비슷하다면 하이엔드 게이머의 염원인 4K 60fps 게임은 다음 세대 콘솔로도 실현하기 힘들게 된다.

어디까지나 일부 유출된 정보를 토대로 나온 분석에 불과하므로 더 자세한 내용은 AMD와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확인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