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마인즈랩, AI 음성 생성 서비스 오픈

2019-03-12 10:17
편집부 press@bodnara.co.kr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즈랩은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마음에이아이(maum.ai)에서 AI 음성 생성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인즈랩이 자체 개발을 마치고 이번에 오픈한 AI 음성 생성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최소 20분, 최대 1시간 이내의 음성 데이터만을 가지고도 실제 인물의 목소리와 90% 이상 유사한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딥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마인즈랩의 AI 음성생성 서비스는 마인즈랩의 서비스 플랫폼인 마음에이아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마인즈랩은 대기업이나 AI 전문가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AI 음성 기술을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까지 대중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로 음성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쉽고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AI 음성생성 시 필수적인 머신러닝 과정 역시 자동화했기 때문에, 사용자는 음성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웹사이트 상에서 음성 녹음을 마치기만 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마인즈랩은 녹음 품질이 양호하지 않고, 확보된 녹음 분량 역시 제한적인 역사적 인물의 음성의 음성까지 높은 품질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마인즈랩은 이러한 음성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산업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에 적용되어 단순 반복적 성격의 아웃바운드 콜을 자동화하는 ‘음성봇’이 대표적이다. 마인즈랩은 지난 4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보험 신청 및 심사 업무 등 기존 금융회사의 핵심 업무를 대행하는 핀테크 회사인 ‘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되며 음성봇 상용 서비스 오픈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교육, 게임,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AI 음성생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