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엑스박스의 알파이자 오메가, 헤일로 MCC PC 버전 출시 발표

2019-03-13 11:28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엑스박스의 대표 킬링 컨텐츠인 헤일로 시리즈가 PC로 등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헤일로 시리즈를 '헤일로 : 마스터 치프 콜렉션(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이하 헤일로 MCC)'라는 타이틀로 윈도우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출시할 게획이다. 엑스박스 초기 컨텐츠가 충분하지 않던 시절, 헤일로를 즐기기 위해 엑스박스를 구매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핵심 타이틀이었던 헤일로 시리즈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 중 1편과 2편이 PC버전으로 나왔으며, 헤일로 MCC는 2편 이후 약 12년 만에 PC로 발매되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다.

헤일로 MCC에 포함된 타이틀은 첫 작품이자 PC 버전으로도 출시되었던 헤일로 전쟁의 서막과 그 프리퀄 성격의 헤일로 리치, DX10 지원으로 윈도우 Vista 전용으로도 출시되었던 헤일로 2를 포함해, 후속작인 헤일로 3와 헤이로 3 ODST(캠페인), 헤일로 4편이 포함된다.

헤일로 MCC에 포함된 타이틀은 PC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헤일로 리치를 시작으로 순차 출시될 계획으로, 헤일로 MCC 아래 출시되지만 각 타이틀의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현재 스팀에 헤일로 MCC가 등록되어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현재 스팀 스토어에 등록된 헤일로 MCC 설명에는 한국어 지원이 빠져 있는데, 콘솔로 발매된 헤일로 시리즈는 모두 더빙과 자막 한글화된 것을 감안하면 한글화 가능성 자체는 높다. 단지, 헤일로 MCC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도 발매될 예정인 만큼 마켓 차별화를 위해 스팀 버전에서는 제외되었을 가능성도 점쳐볼 수 있지만, 임시 등록 과정에서 미처 확인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인 헤일로 인피니트를 엑스박스 원과 PC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이 경우 PC 플랫폼으로는 5편을 제외한 정식 넘버링 타이틀을 모두 즐길 수 있게되며, 5편의 PC 버전 출시가 빠진 것은 앞서 1편과 2편만 PC 버전으로 발표한 것과 같이 PC 게이머를 콘솔로 유도하기 위한 정책으로 판단된다.

추가로, 마이크로소프트는 PC버전 헤일로 MCC 발표와 함께 엑스박스 원 대응 헤일로 MCC에 헤일로 리치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콘솔용 헤일로 MCC에 추가될 헤일로 리치는 4K HDR과 60FPS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헤일로 MCC 구매자에게는 헤일로 리치의 멀티플레이 컨텐츠가 무료 제공되며, 캠페인과 파이어파이트는 프리미엄 디지털 애드온으로 지원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나그네 / 19-03-16 8:44/ 신고
한국어 언제 지원되는지 궁금하네요. 스팀말고 다른쪽으로도 구매되는지 그쪽으로는 한국어 지원되는 부분이 있는지 ... 굿이 엑박없이 플레이가능하다고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중입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