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PEX 레전드 개발사, 조만간 정보 공개할 테니 소문은 믿지 말라고 당부

2019-03-14 10:21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가 최근 온라인에 돌고 있는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유출 정보를 믿지 말아달라고 당부하였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레딧(Reddit)에 게시물을 올려서 현재 데이터 마이닝(datamining, 대규모 데이터 속에서 체계적 통계와 규칙 찾아내기)으로 발견된 코드로 갖가지 추측이 나와서 혼란이 생겼는데 진실이 아니라고 하였다.

데이터 마이닝으로 찾은 정보는 아주 오래 되었거나 과거에 시도한 프로토타입이며 일부는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요소일 수 있다고 해명하였으며, 지금 시즌 1 (Season 1)과 배틀 패스(Battle Pass) 및 신규 캐릭터를 준비 중이고 머지 않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이처럼 해명을 한 이유는 최근 오리진(Origin)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잘못 되어서 신규 캐릭터 정보가 유출된 점과 꾸준하게 나오는 에이펙스 레전드 관련 소문을 실제와 동일하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향후 혼선을 줄 수 있어서 미리 막기 위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는 올해 2월 5일 출시된 이후 1개월도 지나지 않아 전 세계에서 5천만 명 이상 즐겨봤을 정도로 유례 없는 인기를 얻고 있는데 유통사인 EA (일렉트로닉아츠)의 다른 게임들이 지난 해부터 연이어 실패했기 때문에 올해 EA의 가장 큰 기대작이며 게임 업계와 커뮤니티에서도 계속 비중이 커지고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