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에픽게임즈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C 버전 사양 공개, 벌칸 API 지원

2019-03-25 11:32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 PC 버전 사양을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최소 요구사양은 운영체제 윈도우7 64비트, CPU 코어 i5-2400 (3.4GHz) 이상, 메모리 4GB, 그래픽카드 엔비디아(NVIDIA) 지포스 GTX 660 (VRAM 2GB) 이상이다.

권장 요구사양은 운영체제 윈도우10 64비트, CPU 코어 i7-2700K 이상, 메모리 12GB,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VRAM 8GB) 이상이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그래픽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이다. PC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다이렉트엑스(DirectX) 대신 벌칸(Vulkan)을 지원한다. 로우레벨(Low Level) API인 벌칸은 실행 명령어를 단순화시켜서 하드웨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에 유용한데 본래 PS4 (PlayStation 4) 게임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PC에서 쾌적하게 실행하기에 적합하다.

한편 벌칸 지원 게임은 지금까지 AMD 라데온 GPU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주어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역시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에픽게임즈가 공개한 요구사양에는 AMD 하드웨어 정보가 없어서 아쉽게 느껴진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C 버전은 올해 중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